▲ 공개보고회 모습

 

- 교육과정 재구성 기반「맞춤형 인성·특기지도」를 통한 강인한 군(軍)전문기술인력 육성방안 -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송인찰)는 지난 19일 본교 3층 다목적실에서 충남도교육청 지정 직업교육 군(軍)특성화 정책연구학교 공개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서산공업고의 연구 영역은 군 인재 육성으로 “교육과정 재구성 기반 ‘맞춤형 인성·특기지도를 통한 강인한 군 전문인력 육성 방안”을 주제로 하여 연구학교를 운영하였다. 보고회에는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서산교육지원청의 협조와 지도로 관내 교육과정 담당교사를 회원으로 교감 교장선생님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운영되었다.

서산공고 정책연구학교 운영의 핵심은 체계적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하여 군(軍)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軍 특성화 사업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각 지정교실에서 공개수업을 참관한 후 분과별 협의회로 이어졌다. 분과별로 분임토의를 하며 참관 수업 및 연구 주제에 관해 충분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 후 연구학교 운영보고와 지도 조언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산공업고등학교 교장 송인찰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학교는 전교원의 힘을 모아 국방부요청 군특성화 정책연구학교를 1년간 운영하여 작지 않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성과들이 향후 군특성화 학교들의 교육력 강화는 물론 도내 특성화고 및 일반 중·고등학교교육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고 말 하였다.

서산공고의 연구학교 지정기간은 2년으로 2019년 1년차 연구보고회를 마치고 보완점과 발전사항을 고려하여 더욱 개선된 방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충남농어민신문 이태무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