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상이 불규칙해진 청소년을 대상으로 30일(월)부터 일주일간'마음아~안녕'SNS 응원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회적 거리는 유지하고, 마음의 거리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마음아~안녕' 댓글 이벤트는 연이은 개학 연기와 외출 자제 등으로 인해 청소년들이 자칫 스트레스와 불안감에 시달릴 수 있어 마음건강 챙김을 위해 계획되었다.

다음달 4월 5일(일)까지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osan1388)에 접속한 서산지역 청소년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청소년에게 힘이 되는 우수 응원댓글 20명을 선발하여 문화상품권을 전달한다.

박주영 센터장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많은 청소년들이 학교생활 뿐만 아니라 외부활동 제약으로 심리적 불안, 우울, 무기력 등을 호소하고 있어, 개학을 앞두고 친구 간 느슨해진 마음을 회복하고 긍정적인 사회적 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휴관운영으로 위기 청소년 개인상담을 비대면서비스로 전환하여 전화 및 문자서비스등으로 상담 공백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9~24세 대상 청소년은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전화 1388을 이용하면 전화상담이 가능하고, 문자상담 및 카카오톡상담은 #1388을 이용할 수 있다.

콘티비충남방송 이송희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