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극복 안녕키트 배포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는 지난 17일 안전하고 건강한 식사를 지원할 생필품키트 104세트를 제작·배포했다.

생필품키트에는 식품 및 음료, 과일 등 21개 품목의 식료품을 담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개학이 실시됨에 따라 학교급식지원을 받지 못하고 외부활동이 어려워 끼니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읍·면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아이들에게 전달됐다.

충남사회복지 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시작한 ‘안녕키트 나눔사업’은 홍성아이쿱생협, 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 청송농장 등 지역사회 다양한 단체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채워졌으며, 읍·면 자원봉사거점캠프상담가와 말끄미정리수납자원봉사자들의 봉사로 훈훈함을 더했다.

홍성아이쿱생협(박서연이사장)은 “농산물부터 가공식품까지 제대로 유통·관리되는 바른 먹거리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안녕키트사업에 함께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선뜻 현물후원을(2,074,800원) 결정해줬고, 청송농장에서도 104판의 구운 계란을 후원해 생필품키트에 함께 꾸렸다.

이날 안녕키트 나눔사업에 참여한 봉사자는 “생필품키트를 받고 기뻐할 아이들을 생각하니 행복하고, 우리아이들이 지금처럼 잘 이겨내어 하루빨리 학교에서 친구들과 만나 즐겁게 뛰어놀고 공부할 수 있도록 모두의 마음을 담아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안녕한 홍성,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자원봉사자와 함께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홍성군, 살기 좋은 명품 홍성 만들기 속도

홍성군이 시 승격에 대비한 명품 도시 인프라 구축을 통해 충남수부도시의 위상을 확실히 다져나가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군은 종합적인 군 발전계획 수립을 통해 팽창하는 도시발전의 밑그림을

그려가고 있다. 군의 변화된 여건의 장기발전방향 및 전략을 제시하는 2040 군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내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향후 20년간 기초조사, 도시교통계획, 국토 계획평가, 부분별 계획이 포함된 성장 발전방안이다.

또한 군은 개발여건에 순응하기 위해 50만㎡ 면적의 농림지역의 관리지역 전환을 골자로 하는 군 관리계획 변경용역을 내년까지 마무리하고 개발압력이 높은 내포신도시의 개발행위의 유도를 위한 홍성읍 ~ 내포신도시 간 간선도로변 성장관리방안 수립용역도 올해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세 개 용역의 금년 사업비는 약 4억 원이다.

군은 원도심의 심장부에서 진행 중인 홍성읍, 광천읍의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도 140억의 예산으로 차질 없이 마무리할 계획이다.

오관 9리, 10리를 주무대로하는 홍성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4개 노선의 도로 개설과 주차장 2개소 조성, 소공원 2개소 완공, 복합 커뮤니터센터 신축을 사업내용으로 한다. 군은 오관구역 공동주택 건설, 역세권도시개발사업, 군 청사 이전지 옥암지구 도시개발사업 등과 연계해 홍성읍 공동화의 해법을 풀어갈 계획이다.

광천읍 광천리 183번지 일원 광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도 금년도 하반기 본격 삽을 떠 내후년 준공을 앞두고 있다. 문화광장, 문화객당 조성 등 남부권 문화 인프라 구축 및 주거 환경 개선이 주 사업 목적이다.

군은 이와 함께 광천읍 담산리 일대 150억 규모 오서산 힐링숲 산림레포츠단지 조성, 30억 규모 광천읍 대평리 일원 잇슈 창고 조성사업, 내년 공모예정인 광천읍 신진리 일원 한국 K-POP고등학교 내 생활 주거 센터와 거주지 주차장 조성을 주사업 내용으로 하는 생활SOC복합화사업을 통해 광천읍을 남부권 최대 문화, 레저, 관광 중심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그 밖에 군은 구도심 내 도로 접근성 향상 및 활력제고를 위해 15억 규모인 미주아파트~우주 은하 아파트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과 14억 규모 홍성의료원~홍성중학교간 도시 계획 도로, 40억 규모 덕명초~신천삼거리간 도로개설을 금년 중 완공한다.

또한 올해는 신규 사업으로 13억 사업비 보건소~새뜰 마을지구간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과 60억 홍성여고~대교2리 마을회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군은 밝혔다.

홍성군 관계자는“충남 혁신도시와 시승격 등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다며 팽창하는 도시 여건과 부합한 업그레이든 주민 정주환경 조성을 위해 각종 개발 시책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홍성군, 2020년 도로보수원 안전교육 실시

홍성군은 지난 20일 작업현장에서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2020년 도로보수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도로보수원은 도로시설물 정비, 제설 및 수해복구 작업, 도로 낙하물 처리 등 도로 유지보수 업무를 전담하는 인력으로 군은 도로보수원의 안전을 지키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매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한국교육문화개발원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홍성군 도로보수원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생활안전 △장애인식 개선교육 △교통안전 △심폐소생술 등을 다뤘다.

특히 현장업무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재해사고 및 실생활 속 응급상황 사례의 집중교육을 통하여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도로보수원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경각심을 갖도록 해 작업현장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며, 도로보수뿐만 아니라 실생활 속 위급상황에서도 빠르고 적극적인 대처로 동료 및 시민들의 생명을 구하는 교육을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은 수해복구 및 동절기 도로 제설작업 등 안전사고에 항상 노출되어 있는 도로보수원의 안전을 위해 전 직원 모두 상해보험에 가입하는 등 도로보수원의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홍북읍. 코로나19 위기극복위해 복지 지원에 ‘총력’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선용, 민간위원장 박정숙)는 지정기탁금으로 마련한 사랑의 복주머니와 군 지원으로 마련된 구운계란(청송농장 기탁물품), 한우사골 등을 지난 20일 관내 저소득 취약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사랑의 복주머니 및 후원물품을 어려운 이웃의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선물 꾸러미를 받은 어르신은 “집에 방문해줘서 너무 반갑고 감사하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홍북읍은 내포중심교회(목사 김경태)에서 기부한 코로나19 극복 성금 100만원을 군청 복지정책과에 기탁했으며, 노길호 홍성군 자율방재단장이 기부한 마스크 100개를 늘샘교회에 후원했다. 이어 하나냉동(대표 유승준)에서 필터마스크 100개를 후원 하는 등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선진복지 구현을 위해 민관이 함께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선용 홍북읍장(공공위원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민·관 협력을 통해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며, 관에서도 예방적·적극적 복지실천과 따뜻한 홍북읍 만들기에 주민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북읍은 1인당 최대 40만원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아동돌봄 쿠폰 대상자가 2,992명이며, 저소득층에 홍성사랑 상품권을 지급하는 한시생활지원 대상자도 213가구 330명에 달한다. 읍은 빠른 시일 내 대상자에게 지급할 수 있도록 온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홍성군, 대한노인회 홍성군 지회

-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식 -

사)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와 홍성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식 가져!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충청남도 홍성군 교육지원청(교육장 주도연)과 4월20일 업무 협약식을 갔고 상생의 협력을 다져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단체는 어르신의 권익신장과 학생 인성교육의 균형적 발전을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어르신들에게는 노년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고 학생들에게는 올바른 인성을 기반으로 꿈과 끼를 기르기 위한 체험활동 지원체제를 구축해 나가기로 하였다.

홍성군 조화원 노인회장은 요즘 젊은이들이 생각하는 사고처럼 단지 진학을 위한 교육장이 아니라 인성으로서의 교육장이 되어야 한다며 노인들이 살아오면서 고귀한 경험과 업적 등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교육장으로 발전시켜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이번 업무협의를 통하여 어른들은 학생들에게 학생들은 어른들에게 서로가 반드시 필요한 상생의 역할로 발전될 것을 기대한고 말하였다.

또한 주도연 홍성군 교육장은 교육의 책임자로서 그동안 모진 풍파 속에서도 나라발전의 주역이였던 어르신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효문화 발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을 주문하고 노인회와 협력하여 학생들이 노인에 다가가 노인을 존경 할 수 있는 풍토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이날 협약식 참석은 홍성군노인회는 조화원 지회장과 주광웅 노인회 수석 부회장, 이양복, 이정복 부회장이 참석하였고 홍성군교육청은 주도연 교육장을 비롯 김선호교육과장, 구본용 행정과장, 이효석 장학사 등이 참석하였다.


▲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 홍성교육지원청 업무협약식 사진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