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원료 생산공장(증설) 투자 유치

화장품원료 생산공장(증설) 투자 유치

- 선진뷰티사이언스 장항국가생태산단 증설 80억 원 투자 -

 

충남도가 화장품원료 전문생산 기업인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증설 투자를 이끌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12일 도청에서 이교식 서천부군수, 선진뷰티사이언스 이성호 대표와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서천 공장은 2018년 3월 도·서천군과 투자협약을 맺고, 총 500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 6월 지상 7층, 연면적 1만 390.77㎡규모로 준공했다.

이번 투자는 서천 공장 동일 부지에 80억 원을 들여 2426㎡의 생산설비를 증설하는 것이다.

도는 기업이 공장을 증설하고 본격적으로 제품생산에 들어가면 75억 원의 생산 효과와 22억 원의 부가가치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했다.

양승조 지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우리 경제가 크게 위축하면서 지역경제와 민생경제 역시 큰 타격을 보고 있다”며 “이러한 어려운 난국 속에서 화장품원료 생산공장(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뜻깊고 지역경제 활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1978년 창업이래 2011년 수출 1000만불탑, 2017년 수출 2000만불탑을 수상하는 등 유망 수출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랑콤, 로레알, 샤넬 등 해외 38개국 180여 글로벌 뷰티 브랜드에 수출하고 있다.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3대 강희준 센터장 취임

- 소재·부품·장비, 태양광 등 창업지원 핵심사업의 안정적 도약 기대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창조센터)는 11일 충남창조센터 IR룸에서 제3대 강희준 센터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강희준 신임 센터장은 1989년 한화그룹에 입사하여 2019년까지 음성, 세종 등 각종 사업장을 거쳐, 한화첨단소재(주)중국법인 북경법인장, 한화솔루션 경영기획부문에서 상무보 등 다양한 직책을 수행한 현장 전문가다.

또한 중소협력사의 품질안정화 기여와 혁신적 사례를 인정받아 2015년 대통령표창인 품질경영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날 취임식은 코로나19에 따라 외부기관 초청 없이 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센터장의 취임사를 전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강희준 센터장은 취임사를 통해 “충남창조센터가 실질적인 창업허브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정부는 물론 지자체,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예비 창업자 발굴, 태양광 등 에너지신산업 창업지원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라며 힘찬 포부를 밝혔다.

 

================================================================================

 

충남에서 지원금 받고 취·창업 준비하자!

충남 취·창업 동아리 100팀 모집 -

 

충청남도와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은 지역 인재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충남 취·창업 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남 취·창업 동아리 지원사업”은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공간인 “충남 취·창업 카페”에서 공동학습 및 정보교류를 통하여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개개인별 취업 능력 강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충남 취·창업 동아리 지원사업”의 모집대상은 충남도에 거주하는 청년 또는 지역 대학 및 특성화고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3명 이상의 팀 단위) 100팀이며, 필수 구성요건은 취·창업을 목적으로 자발적으로 구성된 동아리여야 한다. 선정된 동아리에게는, 취·창업 활동 지원금 1백만원과 취·창업 카페와 거점카페를 활용한 취·창업 활동 공간을 지원한다.

지원 시 유의사항으로는 특정 정당 홍보,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 등 취·창업 활동을 위한 동아리로 인정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지원 및 선정이 불가하며, 선정이 되더라도 추후 제외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충청남도 청년정책과 강석주 과장은 “개별적으로 취·창업 활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동일한 목표를 가진 청년들이 함께 취·창업 활동을 할 때, 더욱더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을 기대한다.”라며, “충남의 경제를 이끌어 나갈 지역 청년들의 내일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이시우 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취·창업을 위한 지역 청년들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라며 “고진감래라는 말이 있듯이 현재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간다면 침체된 채용시장과 지역 경제에도 따뜻한 훈풍이 불어올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또한, 자체 홍보 운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앞장서고 있던“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도 정기 소독, 소독제 상시 비치, 탑승 전 발열 체크 등으로 지역민들을 안전하게 만날 준비를 하고 충남 지역 방방곡곡을 누빌 예정이다.

“충남 취·창업 동아리 지원사업”의 신청과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등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문의는 충남 일자리 소통 공간 잡 카페 홈페이지(https://cafe.cnjob.or.kr) 또는 유선전화(041-330-4974)로 문의하면 된다.

 

================================================================================

 

충남연구원, 미래이슈 학습 토론의 장 마련

“CNI 리더스 스터디 클럽” 12월까지 총8회 예정 -

 

충남연구원(원장 윤황, CNI)은 급변하는 사회현상을 성찰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연속 기획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충남연구원 리더들을 중심으로 일명 “CNI 리더스 스터디 클럽”을 구성해 다양한 미래이슈를 학습하고 토론하는 등 연구역량을 강화하자는 취지다. 물론 관심있는 연구원들은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이에 충남연구원은 12일 연구원에서 울산과학기술원 박종화 교수를 초청해 “코비드19 이후 게놈연구와 미래 100년을 향한 충남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첫 번째 특강과 토론시간을 가졌다.

충남연구원은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달 1회씩 △스마트기술과 미래 △그린뉴딜과 미래 △남북교류와 미래 △미래학의 활용 △의료시스템과 미래 등 다양한 학습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

 

“충남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파이팅”

- 충남복지재단 첫 사회복지 종사자 동아리 지원 사업 실시 -

 

충청남도복지재단(대표이사 고일환)은 12일 재단 내에서 사회복지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활동비 전달식을 가졌다.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직무 및 여가 등 공통주제를 가진 도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모임에 활동비를 지원하여 원활한 진행을 돕고, 나아가 개별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재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전달식은 4월 진행된 도내 사회복지종사자 동아리 공모사업에서 총 16개 동아리가 응모하여 심사를 통해 선정된 팀 대표인 노인, 장애인, 사례관리, 교육복지 분야의 사회복지 현장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선정된 4개 팀은 재단에서 지원하는 각 1백만원의 활동비로, 직무능력 향상 또는 소진예방을 위한 정서적 지지를 목적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게 된다.

고일환 충청남도복지재단 대표이사는 다양한 복지기관의 종사자들이 모여 자발적으로 역량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수한 동아리를 발굴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밝혔다.


▲ 코비드19 이후 게놈연구와 충남의 미래 방향

▲ 충남복지재단 첫 사회복지 종사자 동아리 지원 사업 실시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