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 홍성에서 치유하세요!

▲ 홍성군,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 웰니스 관광지로 뜬다! 서부면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 전경

홍성군은 힐링과 건강을 추구하는 관광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웰니스 관광지’사업에 충남 홍성군 서부면에 위치한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이하 에덴힐스)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웰니스 관광’은 건강과 치유를 목적으로 미용, 건강관리 등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관광으로 올해 전국 시도에서 추천한 37개 후보지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의를 거쳐 9개소가 최종 선정됐으며, 홍성군은 충청남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선정된 ‘에덴힐스’는 33만㎡ 규모의 자연 숲에서 △맞춤형 천연 화장품 제조체험 △자연 숲 명상 △도보힐링체험 등 뷰티&힐링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숙박, 스파, 피부관리, 웰빙음식점 등의 프로그램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에덴힐스’는 뷰티(미용)‧스파와 힐링을 접목한 프로그램의 독창성, 발전가능성과 탁 트인 청정자연 내 입지해 단체 관광객 수용 가능성이 높은 점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관광공사는 이번에 선정된 관광지를 대상으로 컨설팅 및 외국인 수용여건 개선 사업, 국내외 홍보 및 관광상품화 등을 지원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안기억 홍성군 문화관광과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직면하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및 웰니스 관광상품이 각광받고 있다”라며 “주변 지역자원을 바탕으로 홍성형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가 충남의 웰니스를 대표하는 최고의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농수산모태펀드 홍성군 설명회 개최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홍성산 농특산물 2,000만원 구입 약정식 체결

 

홍성군은 지난 10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민연태)에서 관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농수산식품 모태펀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홍성군과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모태펀드 투자 촉진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 이후 200억 원 투자금 조성을 위한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농수산식품 모태펀드는 농수산식품 산업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농수산식품 산업의 규모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가 조성하는 펀드시스템이다.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홍성군 관내 농수산식품 기업들이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의 컨설팅을 받고 역량이 강화돼 펀드가 투자될 경우 홍성 지역경제의 안정적 성장기반 조성과 일자리 창출, 청년농업인 육성, 농업경영체 자립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모태펀드 조성 규모는 농식품분야 100억원, 수산식품분야 100억원 등 총 200억원 규모로 조성을 추진하며 국비 140억원, 도비 20억원, 군비 20억원, 민자 20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더불어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홍성군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홍성산 특산물 2,000만원을 구입하는 내용의 약정도 함께 체결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홍성군 관내 기업에 투자한 펀드들이 반드시 성공 할 수 있도록 우리 군에서는 행정적, 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모태펀드 설명회를 개최하고 홍성산 특산물을 구입해 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관계자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홍성군 CCTV관제원. 홍성경찰서장 ‘감사장’ 수상

군 CCTV 관제원 100세 치매노인 CCTV로 찾아...

 

홍성군은 지난 9일 실종된 치매노인을 찾는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한 CCTV 관제원 장현자 씨의 유공을 인정해 김기종 홍성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5월 31일 오전 10시 56분 홍성읍 인근에서 100세의 치매노인이 사라졌다는 신고를 받아 실종자의 인상착의를 CCTV 관제센터로 전달했다.

CCTV 관제원 장 씨는 같은 날 11시경에 신고‧접수된 사항과 비슷한 사람을 발견해 홍성경찰서에 바로 알렸고 실종자를 찾을 수 있는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했다. 이날 사라진 어르신은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경찰은 CCTV 관제원 장 씨의 섬세한 관찰력과 침착한 관제대응능력덕분에 실종자를 신속하게 포착해 안전한 귀가를 도울 수 있었다며 장 씨에게 감사장과 꽃다발을 전달했다.

관제원 장현자 씨는 “어르신이 실종됐다는 연락을 받고 내 가족을 찾는다는 마음으로 주변 CCTV를 샅샅이 살펴봤다”라며 “실종자의 귀가를 도울 수 있어 정말 기뻤고, 앞으로도 CCTV관제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정동규 홍보전산담당관은 “CCTV 관제센터 관제원들의 24시간 보이지 않는 노력 덕분에 각종 범죄와 사건·사고 예방에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군민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는 홍성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홍성군, ‘2020 주민과 함께하는 자동차극장’ 성황리 종료

5월 8일부터 6월 6일까지 매주 금·토, 총 10회 5편 영화 무료 상영

 

지난 6월 6일,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 19’로 심리적으로 지쳐있던 군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었던‘ 2020 주민과 함께하는 자동차극장’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홍성군은 5월 8일부터 6월 6일까지 매주 선착순으로 차량 70대를 선정해 용봉산 자동차극장에서 매주 금·토(총 10회) 올해 최신 개봉영화를 무료로 상영했다.

△슈팅걸스(5월8일~9일), △마이스파이(5월15일~16일), △저 산 너머(5월 22일~ 23일), △초미의 관심사(5월 29일 ~30일), △침입자(6월 5일~ 6일) 등 총 5편의 영화가 무료 상영되는 동안 용봉산 자동차극장에는 하루 평균 60대 이상의 차량이 빼곡히 들어섰다.

특히 마지막 주인 지난 5일과 6일에는 선착순 전화예약(70대)과 현장 무료 발권을 병행하여 90여대가 넘는 차량이 함께 영화를 즐겼다.

자동차극장을 찾은 군민은 “평소 영화를 즐겨보는데 코로나 걱정 없이 자동차 안에서 영화를 편안히 볼 수 있어 예약했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자동차 극장 무료운영이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많이 지쳐있던 군민들에게 정서적, 문화적 치유의 시간이 되었으리라 기대한다”라며 “코로나 19로 인해 지역 문화 예술이 위축되어 있는 현 상황에서 감염증으로부터 안전을 확보하며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홍성군, 제5회 고암미술상 작가공모

 

홍성군이 오는 7월 1일부터 12일까지 제5회 고암미술상의 작가를 공모한다.

고암미술상은 이응노(호 고암, 1904~89)를 기려 홍성군이 제정하고 고암 이응노생가기념관(이하 이응노의 집)이 격년제로 시행하는 현대미술작가상이다.

고암미술상에 최종선정되는 작가에게는 상금 2,000만 원과 2021년 초대전 개최에 필요한 전시기획, 개인도록, 홍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현대미술 전 분야에서 고암의 예술적 정신을 되새기고 새 길을 탐색해 온 작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장르, 매체 등의 제한은 없다.

응모를 희망하는 작가는 이응노의집 홈페이지(leeungno.hongseong.go.kr)에서 응모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관련서류(작가경력서, 개인정보 동의서, 포트폴리오 등)와 함께 7월 12일 18시까지 담당자 전자우편(goamleeungno@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응노의 집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8월 중 이응노의 집 홈페이지에 최종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홍성군 오서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운영협의회 개최

- 체계적인 산림경영을 통한 사유림 경영활성화 도모 -

 

홍성군산림조합은 지난 9일 오서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운영협의회를 개최하여 체계적인 산림경영을 통한 사유림경영활성화와 선도 산림경영단지의 품질향상 및 산주와 지역주민이 상생 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한 운영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오서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은 산촌중심의 산림자원순환경제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며, 임목생산·조림·숲가꾸기를 통한 산림사업의 자원순환경제 구축을 경영목표로 오서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산림청에서 매년 실시하는 선도 산림경영단지 사업평가 결과 홍성군은 매년 우수한 평가 결과를 기록하였으며, 특히 2019년도 선도 산림경영단지 단지별 평가결과 전국 선도 산림경영단지 중 가장 높은 평점을 받으며 최우수 단지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올해로 6년차를 맞고 있는 오서산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은 금년부터는 실질적인 산림경영 활성화를 위해 단지내 산주를 대상으로 기반조성(작업로) 사업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며, 원하는 산주는 홍성군산림조합에 문의(632-2159)하여 신청할 수 있다.

윤주선 조합장은 “홍성군산림조합 임산물종합유통센터와 연계하여 선도 산림경영단지 내 산촌 및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더불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홍성군 CCTV관제원. 홍성경찰서장 ‘감사장’ 수상 왼쪽부터 이부균 행정복지국장, 관제원 장현자 씨, 김기종 홍성경찰서장

▲ 홍성군, ‘2020 주민과 함께하는 자동차극장’ 성황리 종료 자동차극장현장사진

▲ 홍성군, 제5회 고암미술상 작가공모 공모 포스터)

▲ 산림조합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