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공휘의원(천안4, 더불어민주당)

이공휘 충남도의원, 기부자 예우 조례 대표발의

 

 

성숙하고 건전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부자에 합당한 예우와 지원을 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가 마련된다.

충남도의회는 이공휘 의원(천안4·더불어민주당)이 ‘충청남도 기부자 예우 및 기부심사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조례안은 자발적 기부금품 기탁자 예우에 필요한 규정을 비롯해 효율적이고 투명한 관리를 위한 심의기구 구성·운영 방안 등을 명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기부자에 도지사 표창장과 감사패를 증정하고 명부를 영구적으로 보존하도록 규정했다.

기부자들의 뜻을 기리기 위해 특정 장소와 도 누리집에 ‘명예의 전당’을 설치하고, 도가 관리·운영하는 문화예술·복지시설 등의 이용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자 예우의 범위 및 방법, 명예의 전당 설치·운영 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기부심사위원회’ 설치 근거도 조례안에 담겼다.

이 의원은 “충남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기부해 준 기탁자를 더욱 예우하고 나아가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에 기여함으로써 따뜻한 충남을 만들기 위한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조례안은 다음 달 1일부터 열리는 제324회 임시회 기간 심의될 예정이다.

 

============================================================================================

 

충남도의회, 흔들림 없는 안전 교육환경 토대 만든다

-방한일 의원 대표발의 ‘충남교육청 지진재해 예방·대책’ 조례 입법예고…내달 임시회서 심의-

 

충남도의회는 방한일 의원(예산1·미래통합당)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지진재해 예방 및 대책에 관한 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최근 갈수록 늘어나는 지진재해로부터 학생과 교직원, 교육활동 참여자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했다.

구체적으로 학교에서 지진 대응 교육과 훈련실시, 안전체험 시설 등을 이용한 체험형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교육감과 학교장의 책무로 규정하는 내용이 조례안에 담겼다.

소관 시설물에 대한 내진보강대책 수립과 이행, 지진조기경보체제 구축을 위한 도와 시·군 협력체계 구축, 지진 예방과 대비·대응·복구 등을 위한 예산지원 사항도 포함됐다.

방 의원은 “지난 경주‧포항 지진 사례에서 알 수 있듯 우리나라도 이제 지진 안전지대가 아님을 인지해야 한다”며 “조례를 통해 도내 학교시설 내진보강과 지진조기경보체제를 구축함으로써 학생과 교직원 모두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소관 상임위 심사를 거친 후 오는 9월 15일 열리는 제324회 임시회 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충남도의회 건소위 의원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이계양·지정근·전익현 의원 코로나 극복 전국민 동참 호소-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소속 이계양 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과 지정근(천안9‧더불어민주당)·전익현(서천1·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외교부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 세계의 연대와 지지를 이끌어내고자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기도하는 두 손에 비누거품이 더해진 그림과 함께 ‘견뎌내자(Stay Strong)’는 문구를 넣어 철저한 개인위생을 통해 감염병 사태를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 참여는 같은 상임위 소속 최훈 의원(공주2·더불어민주당)의 지목을 받아 이뤄졌다.

이날 이계양 위원장은 장승재 의원(서산1·더불어민주당), 지정근 의원은 김대영 의원(계룡·더불어민주당), 전익현 의원은 양금봉 의원(서천2·더불어민주당)을 각각 다음 주자로 지명했다.

이 위원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생활 속 거리두기와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길 기원한다”며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도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