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달사진

 

 

서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기남)은 LS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서산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장애인 17가정에 행복바이러스사업을 진행했다.

행복바이러스사업은 김치냉장고가 없어 김장김치를 제대로 익지 않은 상태에서 섭취하고 보관이 어려워 신 김치를 섭취하는 지역 취약계층 장애인 가정에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김치냉장고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이 번 사업은 평소 지역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소외된 이웃의 복지증진에 앞장서는 LS그룹의 일천만원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김치냉장고를 지원받은 관내 장애인은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라고 소감을 말했으며,

이기남 관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운 시국에 따뜻한 손길로 지역 장애인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전해 준 LS그룹에 감사드리며, 지역 장애인을 향한 우리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금의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서산시, 제9호 태풍 ‘마이삭’ 재난대비 철저

-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재난 예·경보 시스템 홍보, 취약지 등 대비 철저 -

 

제9호 태풍 ‘마이삭’이 2일 오전 3시 서귀포 해상을 지나 북상하고 있다.

오전 태풍 중심기압은 940hPa이고 최대 풍속은 매우 강한 49m/s였으나 오후에는 다소 완화돼 풍속은 강한 40m/s로 낮아질 전망이다.

3일 오후 3시경 부산에 상륙해 충남 지역 일부도 태풍 영향권 내에 들 것으로 예상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2일 간부회의를 통해 “태풍에 대비해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먼저 재난 예·경보 시스템을 활용해 주민들에게 홍보할 것과 교통시설물, 공사장 및 과수원, 농경지 등 취약지의 사전점검을 지시했다.

특히, 지난 제8호 태풍 ‘바비’때 피해 입었던 지역을 중점적으로 살펴달라고 했다.

선제적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상황관리·시설응급복구·교통대책반 등 협업근무를 준비하고 주의 및 경계, 심각 체제에 따른 신속한 대응도 주문했다.

끝으로, “마이삭은 강한 바람으로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사전 주의를 부탁드린다”면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는 등 시민 안전을 우선으로 재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급식지원 ‘냠냠’ 로켓 배송!

서산시 꿈드림 청소년을 위한 ‘비대면 응원 꾸러미’ -

 

지난 8월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주영)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 밖 청소년 37명에게 급식 ‘냠냠’응원 꾸러미를 각 가정으로 배송하였다.

‘냠냠’은 학교 밖 청소년의 영양관리 및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급식 지원 사업이다. ‘냠냠’ 꾸러미는 청소년의 사전수요조사를 통해 컵밥, 김, 카레 등 다양한 즉석식품으로 구성되었다. 급식지원 ‘냠냠’은 지난 8월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달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강의를 통한 자립지원프로그램인 픽툰20(사진과 웹툰으로 꿈을 꾸는 청소년)을 운영하였고 청소년의 학업복귀를 위한 비대면 대학입시컨설팅을 진행하려 한다. 서산시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041-669-9056)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