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 2020년 지역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공모전 포스터

 

9월 7일부터 25일까지 주민‧공무원 대상 지역혁신 아이디어 접수

 

홍성군이 9월 7일부터 9월 25일까지 3주간 「더 나은 홍성을 위한 2020년 주민·공무원 지역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군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군정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성 군정 발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지역경제 혁신 △디지털행정 혁신 △포스트코로나 시대 문화·관광 활성화 △사회 안전망 구축 등 홍성군 발전을 위한 지역 및 행정혁신 방안으로 우편, 팩스(041-630-1661), 국민생각함 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접수는 실시하지 않는다.

군은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군수표창 및 최대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란 또는 군 기획감사담당관 정책기획팀(☎041-630-1773)에 문의하면 된다.

 

============================================================================================

 

홍성군, 출퇴근 시간대 불법주정차 계도기간 운영

주민안전과 출퇴근 교통체증해소위해...9월 한 달간 계도기간 운영

 

홍성군이 주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출퇴근길 통행을 방해해 교통체증을 유발시키는 상습 불법 주정차 차량에 칼을 빼들었다.

군은 이번 9월 한 달을 ‘출ㆍ퇴근 시간대 불법 주‧정차 계도기간’으로 정하고 출퇴근 시간대 불법 주정차 차량을 대상으로 계도 및 단속을 병행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인도, 횡단보도, 교차로 모퉁이, 어린이 보호구역 등에 주정차하여 출퇴근 시간대 차량 정체와 통행불편을 초래하고 어린이 등ㆍ하교 길 안전에 위협이 되는 주정차 금지 6대 구역에 상습 불법주정차 관행이 지속되자 안전사고 예방과 주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특단의 조치를 강구하게 됐다.

군은 출퇴근 차량 정체 시간대인 오전7시 50분부터 8시 20분까지, 오후 5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주요 교통 혼잡 구간 위주로 계도에 나서며, 주민안전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주정차 금지 6대 구역(소화전, 교차로모퉁이, 버스정류소, 횡단보도, 어린이 보호구역, 인도)에 대해서는 강력한 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이번 9월 한 달간 계도기간을 운영한 후 본격적인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며 행정력에 의한 단속의 한계를 극복하고 불편한 사항을 주민스스로 그 자리에서 손쉽게 신고 할 수 있는 휴대폰 앱(안전신문고, 생활불편신고앱)을 운영하고 있으니 주민들이 적극 활용하여 주시길 바라며 단속 이전에 우리 이웃에게 불편을 주지 않는 선진교통문화 의식이 하루 빨리 정착되었으면 한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군은 안전신문고와 생활불편신고 앱을 통해 불법 주정차량에 대한 주민신고를 받고 있으며 신고 건수는 2018년 806건 2019년 1,507건 2020년 8월 기준 1,139건으로 매해 증가추세에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

 

홍동면, 무궁화 식재로 호국 충절의 거리 조성

군도 3호선 사고개 ∼ 3·1공원간 무궁화꽃 550주 식재 계획

 

홍동면(면장 김종희)은 애국선열들의 넋이 곳곳에 스며있는 충절의 고장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2021년까지 신기사거리(사고개)부터 삼일공원 2.7km 구간에 무궁화 약 550주를 식재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우선 면은 삼일공원 주변 1km 구간에 사업비 3000만 원을 투입해 무궁화 250주를 식재하기 위한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나머지 구간에 300주의 무궁화꽃을 추가 식재하기 위해 내년도 사업 예산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애국애민과 충절의 고장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지역주민, 출향인사들로부터 헌수도 받을 계획이다.

면은 이번 사업을 통해 봄철에는 내방객들이 홍동천 주변의 아름다운 벚꽃 길을 체험하고, 여름철에는 조상의 얼이 깃든 무궁화 거리를 거닐 수 있는 홍동면만의 명소로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무궁화 식재를 통한 경관개선과 쾌적하고 아름다운 보행환경을 주민들에게 제공해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희 홍동면장은 “나라꽃 무궁화 식재를 통해 우리 홍동면이 호국충절의 애국정신을 계승하고 면민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니 면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홍성군보건소, 비만관리 프로그램 성황리에 운영종료

온ㆍ오프라인 병행 운영으로 맞춤형 비만관리서비스 제공

 

홍성군보건소가 지난 6월부터 9월 초까지 진행한 비만관리 프로그램 ‘함께하go가벼워지go건강해지go’가 성황리에 끝났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세 이상 59세 미만의 홍성군민 중 체지방률 25%이상인 남성과 30%이상인 여성 14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전체 대상자 평균 체지방률 2.12%이상을 감소하며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군은 지역 내 운동학원과 협약을 체결해 민관협력을 통한 비만관리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시범적으로 온‧오프라인 관리 프로그램을 병행해 참여자들의 지속적인 참여율을 높이는 등 추후 비만관리 프로그램 추진방향의 커다란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대면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워지자 ‘끊임없이 go go go’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개설해 매주 식이‧운동미션과 정보를 제공하는 등 대상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등 맞춤형 비만관리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군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비만 프로그램 참여자는 “그동안 혼자 관리할 때에는 매번 실패했는데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미션을 다른 대상자들과 함께 수행하며 지속적인 동기부여가 됐으며 영양관리ㆍ신체활동의 중요성과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코로나19로 중단될 줄 알았던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상황에 맞게 추진해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향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비만관리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과 연계하여 신체활동ㆍ영양관리 실천 현황을 모니터링하여 관리할 것”임을 밝히며 “아울러 학원비 감면 프로그램인 헬스디자인 사업과 참여자들 간 걷기 동아리 등을 지원하여 대상자들이 자가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

 

홍성명동상가, 코로나19 차단위한 방역활동

철저한 방역으로 깨끗한 명동상가 조성

 

명동상가 상인회는 지난 4일 상가를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차단을 위해 상가 주변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연장한 만큼 상인회장(김병태)을 비롯한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상가 골목마다 대청소와 방역활동을 꼼꼼히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희만 홍성읍장은 “자율적으로 방역활동에 참여해주신 상가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머물다 갈 수 있는 공간이 되어 명동상가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철저한 방역을 통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쾌적한 홍성읍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병태 상인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신 회원분들게 감사드리며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한 명동상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김석환 홍성군수, 공무원노동조합 방문·격려!

9월 4일 노동조합 사무실 방문, 오찬 나누며 소통의 시간 가져

 

김석환 홍성군수는 9월 4일 12시 홍성군청공무원노동조합(국응서 위원장) 사무실을 방문하여 각종 비상근무, 현안업무 추진 등으로 연일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격려의 시간을 보냈다.

홍성군 공직자는 그동안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을 시작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 폭우와 태풍에 따른 재난상황 대응 등 각종 비상근무로 밤낮 없이 근무하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온 행정력을 집중해왔다.

홍성군 노사는 군정의 동반자로서 군정발전 및 민생안정, 직원 복리향상이라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이해와 협조를 기반으로 휴일에도 사무실과 현장을 오가며 고생하는 직원들의 든든한 동반자로 상호 협력해왔다.

이 자리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는 “전례 없는 감염병과 자연재해로 온 군민이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그럼에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던 것은 전 직원이 맡은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노사가 손을 맞잡고 헌신적인 노력으로 군정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나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국응서 위원장은 “일선 현장에서 노력하는 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답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