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사랑서산지구협의회로부터 추석명절 물품을 전달받은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 왼쪽 세 번째)

서산교육지원청, 정성듬뿍! 한가위 명절꾸러미 보내요~~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9월 28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유관 기관들과 함께 교육복지 대상 학생 150명에게 코로나-19 예방과 추석명절을 위한 물품을 전달하였다.

우리라는 응원!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기치아래 올해 세번째로 보내는 이번 꾸러미는 방역 및 기초 생필품을 바탕으로 법사랑서산지역연합회·서산지구협의회에서 전달한 햅쌀(10kg)과 참치선물세트가 더해졌다. 방역에 힘써야하는 한가위 명절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정인승(법사랑서산지구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학생들의 가정에 선물을 보낼 수 있어서 누구보다도 의미 있는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이러한 선행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서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팀에게도 매우 감사히 생각한다며 모든 학생들이 건강하게 이 위기를 넘겨 행복한 일상으로의 안착을 바란다”고 말했다.

 

============================================================================================

 

서산교육지원청, 학교 기록관리 운영 실태 점검 실시

보존기간별 서가 분류 등 기록관리 우수사례 공유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지난 25일(금)까지 일주일간 관할 유ㆍ초ㆍ중 및 도서관을 대상으로 기록관리 운영실태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기록관리 운영실태 점검은 문서고 운영 및 관리상태, 비전자 기록물의 생산 등록 현황, 중요기록물 관리 현황 등을 점검하고, 우수 사례를 공모하여 관내 학교 기록관리 담당자들에게 공유하였다.

서산중학교에서는 보존기간별 상자 색상을 분류하여 기록물 열람 편의를 도모하였을 뿐 아니라, 문서고의 항균 소독을 실시함으로써 중요 기록물의 장기 보존 환경을 조성하였다. 또한 명지중학교와 서동초등학교는 이동식 서가를 설치하여 문서고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였다.

이선희 서산교육장은 “학교 기록물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하여 서산 지역의 소중한 기록유산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산교육지원청 상상이룸공작소,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 실시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 상상이룸공작소에서는 9월 28일(월)~29일(화) 부석초등학교 간월도분교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상상이룸공작소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은 도서벽지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방문 상상이룸교육 운영을 통해 교육취약계층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발명체험교실에서는 달려라 번개호, 오토마타, 조트로프 만들기,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친구들과 함께 만드는 블록, 에코백 제작 등 프로그램 운영으로 직접 만들고 친구들과 자신이 만든 작품을 공유하며 만족스럽게 참여했다.

상상이룸교육은 충남교육청에서 공모한 메이커교육을 대신하는 순 우리말 표현으로, 상상하고 생각한 것을 여러 가지 도구를 활용하여 직접 설계하고 공유하는 교육활동을 말하며, 만들기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자신감, 문제해결능력, 동료와의 공동체성을 키우게 된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서동초등학교에 있던 발명공작실을 리모델링하여 서산상상이룸공작소를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서산상상이룸공작소는 체험과 교육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사고를 철저하게 예방하며 상상하고, 만들고, 공유하는 상상이룸교육 활성화를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다.

 

============================================================================================

 

서산교육지원청,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개최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지난 9월 26일(토요일) 서산중학교에서 제52회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서산지역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창의적인 표현 능력 신장을 통한 미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충남교육청이 주최하였고 서산 관내 중학교 15개교, 고등학교 7개교에서 297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대회는 소묘, 한국화, 수채화, 판화, 조소, 디자인, 만화, 서예 등 8개 영역을 중학교 15개 종목, 고등학교 18개 종목으로 세분해서 실시했으며, 학생들은 그동안 정규수업과 방과후 학교 활동을 통해 길러온 자신들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특히 코로나 19의 특별한 상황 속에서 안전한 행사를 위하여 개회식 등은 생략하였으며 대회 실시 전부터 참가 학생 개개인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확인하였고, 개인 간 거리두기를 위하여 실별 인원을 최소화하는 등 방역에 집중하였다.

미술대회장을 방문한 이선희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예방에 최선을 다한 대회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미적 안목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하여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