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양곡의 품위상태 점검 모습

 

- 병해충 피해 방지 위해 -

 

예산군이 본격적인 공공비축미곡 매입에 앞서 정부양곡 보관창고에 대한 특별점검을 5일부터 8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올해 유난히 길었던 집중호우로 인해 정부양곡의 품위 저하가 우려되는 가운데 높은 온·습도로 발생하는 병해충의 피해를 방지하고 정부양곡의 품위를 유지하기 위해 실시된다.

집중점검 대상은 노후화 창고와 오래된 연산의 벼를 보관 중인 보관창고 등 취약창고 등이다.

군은 조사반을 편성해 품위상태와 보관양곡의 재고수량조사도 병행해 공공비축미곡의 매입창고 지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정부 관리양곡의 부정유통을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보관을 강화해 예산군의 고품질 쌀이 안전하게 공급되는데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사)예산군장애인연합회, ‘취약계층 장애인 돕기’ 성금 기탁

- 관내 취약계층 장애인 25가구에 전달 -

 

예산군은 (사)예산군장애인연합회(대표이사 황영진)로부터 관내 취약계층 장애인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지정 기탁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사)예산군장애인연합회는 지난 2013년 설립돼 관내 장애인단체·시설 간의 화합과 협력 및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 재활자립 기반 구축을 위한 각종 장애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및 예산군청사 내 카페 ‘예스엔젤’을 수탁 운영 중이다.

황영진 대표이사는 “경제적·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예산군 취약계층 장애인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황선봉 군수는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성금은 가정형편이 어렵고 소외된 관내 장애인 가구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기탁된 성금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장애인 25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

 

예산군 덕산면개발위원회, 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 제11대 이경용 위원장 이임·제12대 이상현 위원장 취임 -

 

예산군 덕산면(면장 정윤교)은 6일 덕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덕산면개발위원회 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이·취임식에서 지난 2년 동안 개발위원회를 이끌어 온 제11대 이경용(읍내1리 지도자) 이임 위원장이 공로패를 전달받았고, 제12대 이상현(광천1리 이장) 위원장이 새로 취임했다.

이경용 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그동안 성원해 주시고 협조해주신 개발위원회 전임 위원장과 위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신임위원장을 도와 덕산면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상현 신임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어렵고 난관이 예상되지만 그럼에도 새로운 각오로 변화를 추구하면서 덕산면개발위원회의 자립기반을 구축해야 한다는 과제를 안게 됐다”며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혜와 뜻을 함께 모으는 개발위원회를 만들어 다양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

 

예산군 대흥면주민자치회, 김장용 배추밭 풀 뽑기 봉사 실시

- 배추와 무 휴경지서 재배해 연말 이웃에 김장김치 전달 -

 

예산군 대흥면 주민자치회(위원장 유태석)는 지난 5일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흥면 하탄방리에 위치한 농지에서 지날 달 식재한 김장용 배추의 풀 뽑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5일 마을기업 분과사업의 일환으로 배추 1000포기와 무를 휴경지에 파종했으며, 재배한 배추와 무는 연말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만들어 전달할 예정이다.

윤태석 주민자치회 위원장은 “어려운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주민자치회 위원 및 농지를 무상으로 대여해 준 유재홍 마을기업 분과위원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미자 대흥면장은 “앞으로도 대흥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들의 자치역량 강화에 기여하면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를 지속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