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일반측량업 서산시협의회와 소통 간담회 개최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10월 26일 일반측량업 서산시협의회 사무실에서 일반측량업 종사자들의 건의사항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일반측량업자들은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토지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의 업무를 토지소유자로부터 위임받아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간담회시 건의사항으로는 건축물이 있는 토지에 대하여 『건축법』제57조의 규정에 따라 대지의 분할 면적 제한으로 토지분할(소유권 이전 등) 시 토지소유자의 재산권 행사에 제한이 되기에 제한면적 미만의 분할도 허용해줄 것을 요구하였고, 지적공부정리 신청시 지목변경 및 합병 처리기간이 5일로 장시간 소요되어 업무추진에 어려움을 호소하였으며, 건축물 사용승인 시 지목변경이 선행되지 않을 경우 건축물 사용승인 및 건축물 대장 미 생성 등 장시간 소요로 민원이 자주 발생하기에 제도 개선을 요구하였다.

이에 시에서는 법률이 개정되어야 될 사항은 법률이 개정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견을 상급기관에 건의하기로 약속하고, 민원처리 기간은 담당자와 협의하여 최대한 단축시킬 예정이다.

신무철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안에 대하여 최대한 반영하여 업무추진 할 것을 약속하였고 앞으로도 간담회를 개최하여 최대한 건의사항 등을 시정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산시, ‘2020년 특별사법경찰 활동’최우수 기관 선정!

- 지난해 우수 기관, 올해 최우수 기관 수상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충남도가 주관한 ‘2020년 충남 특별사법경찰 활동 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시상은 아산 모나무르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시는 충남도지사 기관상을 수상했다.

평가는 충남 15개 시‧군이 매년 추진한 특별사법경찰 활동 중 단속ㆍ수사 분야 활동에 있어 우수사례가 두드러진 시·군을 선정하고 상호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산시는 ▲신규업소 원산지표시방법 사전 컨설팅 ▲외국 음식 전문점 등 자체 특별단속 ▲무신고 일반음식점 특별단속 등으로 식품위해 사고 사전예방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자체 시책으로 높은 평가 받았다.

특히, 지난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최교상 서산시 감사담당관은 “앞으로도 먹거리 안전 및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 불법행위 근절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특사경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서산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상수도 관리체계 구축 협약 체결

- 충남도 및 충남 15개 시·군과 한국수자원공사, 스마트지방상수도 그린뉴딜사업 착수 -

 

서산시가 27일 충남도 및 14개 시·군,  한국수자원공사와 ‘스마트 지방상수도 그린뉴딜 사업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도 주관 영상회의로 진행됐으며, 양승조 충남도지사,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도내 시장·군수 등 17개 기관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충남도 및 15개 시·군, 한국수자원공사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상수도 관리 체계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스마트 지방상수도 그린뉴딜 사업’은 수돗물 공급과정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감시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이다.

앞으로 한국수자원공사는 충남도 및 15개 시·군에 ▲노후상수관로 정밀조사 ▲수질관리 ▲수질감시 ▲위기대응 ▲재발방지 ▲수돗물 신뢰제고 등의 목적으로 11개 기술을 적용하게 된다.

시는 이번 사업을 위해 국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80억 5천만 원을 투입해 2021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스마트 지방상수도 그린뉴딜사업과 125억이 투입되는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 등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체계를 구축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서산시,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 신축공사 본격 착공!!

- 잔류농약 320항목 분석장비 및 토양검정, 퇴비부숙 측정실 등 설치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안전한 농산물 먹거리 확보를 위한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을 2021년 완공을 목표로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국가균형특별회계 10억 원과 2021년 신규 농산물 안전분석실 장비설치 국비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총 4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바 있다.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은 인지면 산동리 565-1 일대(농업기술센터 내) 연면적 548.54m2 지상 2층 건물로 건축될 예정이다.

건물에는 ▲잔류농약 분석실 ▲토양검정실 ▲퇴비부숙 측정실 등 농업 경쟁력 강화와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분석실이 마련될 예정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출하 전 농산물에 대한 320항목의 잔류농약 성분 분석이 가능해지며, 중금속· 농업용수 분석 등 농가 생산 및 유통 단계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이 보장된다.

또한, 서산시 농산물공동가공센터, 학교급식지원센터, 서산시 푸드플랜 농산물산지유통센터 등과 연계해 농산물에 대한 주기적인 안전성 분석으로 믿을 수 있는 농산물 소비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송금례 서산시 기술보급과장은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 건립을 차질 없이 진행해 지역 내 생산·유통되는 농산물에 대해 안전성을 보장하고 믿을 수 있는 소비문화를 제공토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서산시, 제2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 개최

-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에 작품 100여 점 전시 -

 

서산시가 조성하고 ㈜아미산숲센터가 위탁 운영하는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에서 10월 30일부터 3일간 ‘제2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이하 자연미술제)’를 개최한다.

자연미술제는 1년 동안 유아들의 숲 체험 창작활동을 통해 만든 자연미술작품을 전시·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시작품 및 참여 인원은 축소했으며,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가 진행된다.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은 지난해 4월 개장해, 현재까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등 약 50개 기관의 1만 4천여 명의 유아들이 숲 체험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숲 체험을 통해 돌, 나무, 열매, 꽃, 단풍잎 등 자연물을 이용해 만든 유아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자연 미술작품 약 100여 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지난 ‘제1회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자연미술제’는 4일간 약 200여 점의 자연 미술작품 전시로 하루 1,000여 명이 넘는 유아, 교사 및 학부모 등 시민들이 방문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동찬 서산시 산림공원과장은 “미술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 유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가족단위 활동 기회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춘산 유아숲체험원은 2명의 유아숲지도사가 상시 배치되어 계절·주제별 곤충, 낙엽, 꽃 등과 함께 자연을 즐길 다양한 자연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서산시 성연면, 10월 31일 지역 농·특산물 비대면 직거래 장터 연다!

- 서산한화야구장 옆 공터, ‘우리지역 농·특산물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 장터 개최 -

 

서산시 성연면(면장 김종길)이 오는 31일 서산한화야구장 옆 공터에서 ‘우리지역 농·특산물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성연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성열)이 주관하며, 코로나19로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 시민들에게 신선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을 꺼리는 고령자 또는 어린 자녀를 둔 시민들을 위해 ‘승차판매(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장터를 운영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성연지역의 쌀, 고구마, 사과, 꿀, 고추, 김치 등 신선한 농‧특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20%까지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단, 이날 판매 물품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현금결제만 가능하다.

이성열 주민자치위원장은 “승차판매(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농민들의 어려움을 덜고 시민들에게는 지역의 질 좋은 농·특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길 서산시 성연면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품질 좋은 것들로 알차게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용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