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연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김광회 ㆍ 강애화)는 올 한해 추진한 활동에 대한 성과평가를 실시하는 2020 새마을운동 읍면동 종합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시상은 코로나19로 평가대회가 취소되어 12. 24(금) 시새마을회관에서 서산시새마을회 송영수 ‧ 박선자회장이 성연면 김광회 ㆍ 강애화 회장에게 상패와 꽃다발을 수여하는 방식으로 간소화해 진행하였다.

성연면새마을은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환경정화활동, 숨은자원 찾기, 교통캠페인, 코로나19 방역 활동 등 안전하고 아름다운 지역사회 조성에 힘썼으며,

김장 ㆍ 밑반찬 나눔, 사랑의 집고치기, 코로나19 극복 성금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활동에 매진한 결과 이웃사랑 실천운동을 비롯한 모든 분야의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출생 친화적 지역분위기 조성을 위한 ‘도담도담 성연, 출산축하 선물꾸러미 지원 사업’에 5개 단체와 협약을 맺는 등 새롭고 다양한 시책 참여에도 앞장 서는 공적을 남겼다.

이날 종합평가대상 외에도 김광회 회장이 코로나19방역 유공자(국회행정안전위원장)로, 최풍용 고남1리 지도자가 우수 지도자(시장)로 선정 ㆍ 수상하였다.

김광회ㆍ 강애화 회장은 “이번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지도자 부녀회장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하고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새마을운동 읍면동 종합평가대회는 시 새마을회가 주관하여 서산시 1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새마을 운동정신과 이념이 담긴 22개 항목에 대해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해 수상하고, 한해 성과를 보고하는 행사이다.

 

============================================================================================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 서면회의 운영

- 학교부적응 및 위기 청소년 지원방안 논의-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코로나 19 확산 장기화에 따라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 하반기 회의를 서면으로 진행하였다.

학교지원단은 관내 33개교 학교의 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상호협력하여 학교부적응 및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지원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서면으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사전에 회의자료를 공유하고, 학교부적응 및 위기청소년 지원방안 의견을 서면으로 받은 후 결과를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학교부적응청소년의 부모교육 활성화 및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 강구, 특별교육프로그램(학교폭력 가해 및 선도위원회 등 관련) 안내 및 활성화, 예방 차원의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및 기회 확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박주영센터장은 “앞으로도 학교와의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며, 이번 서면회의 의견을 2021년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4시간 운영되는 청소년전화 1388과 문자상담 #1388을 통해 심리·정서지원을 포함하여 다양한 청소년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청소년은 언제든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