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이웃사랑 나눔, 새해들어 주춤

▲ 서산나눔-서림종합건설

연말 활발하게 펼쳐졌던 이웃사랑 나눔이 서산시에서는 새해 들어 주춤하고 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서산시지회(회장 박병덕)가 7일 서산시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운영위원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것으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 후 관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병덕 지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고 안정적인 생활기반 마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서산시지회는 관내 공인중개사들이 중개업 분야 정책적 발전 도모를 위해 1986년 설립된 단체로 매년 성금기탁 등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서산시 대산읍 소재 롯데케미칼은 지난 달 30일 서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기남)에 난방비 지원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기탁 성금은 지역 내 저소득층 장애인 가정에 지원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2017년부터 지역장애인을 위해 겨울철 난방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다사랑 어울림 문화축제”를 지원하는 등 지역 장애인을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이기남 관장은 “동계기간 경제활동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지역 장애인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민 롯데케미칼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서산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상윤)이 같은 날 시장실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2천만 원을 기탁했으며,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지정기탁 되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 박영수)도 같은 날 시장실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1천만 원을 서산시에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지정기탁 되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비앤와이이엔지(대표 윤대호)가 전날인 29일 시장실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백만 원을 서산시에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지정기탁 되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림종합건설(대표 김경호, 최길학)도 같은 날 시장실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2천만 원을 기탁했으며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지정기탁 되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충청남도지사가 같은 날 시장실에서 방역취약시설 종사자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마스크 35,000매를 기탁했으며, 기탁된 마스크는 경로장애인과와 여성가족과를 통해 노인요양시설 및 장애인 시설 56개소와 돌봄시설 및 어린이집 153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전력공사 서산지사(지사장 이재중)에서는 연말 종합사회복지관 이동세탁서비스 대상자의 위생을 위하여 160만원 상당의 110개의 베개세트를 기탁했다.

평소 한국전력공사 서산지사는 복지관 밑반찬 전달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 중 하나로 10여년 이상 봉사활동에 참여 중에 있으며, 올해 코로나19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지 못했던 안타까운 마음을 후원물품 기탁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와 같이 결정하였다.

김정의 서산시종합사회복지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관심을 가져 주셔서 진심을 감사드리며, 재가복지대상자에게 전달하여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2020 청렴콘텐츠 UCC 공모대회(은상 수상)와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여받은 성과 포상금을 관내 어려운 학생 5명을 선정하여 지원해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지원계획을 기획한 최기정 주무관은 “추천받은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꿈을 키워 나가는 사연이 구구절절하여 마음이 많이 아팠다. 우리 학생들에게 작은 보탬이지만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기 바라며, 또한 성과 포상금을 함께 나눌 수 있어서 기쁨이 두 배가 되는 것 같아 보람이 크다.”고 말했다.

연말 활발하게 펼쳐졌던 이웃사랑 나눔이 새해에도 활발하게 이어지기를 소망해 본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