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행복걷기 '걷쥬' 앱 인기

▲ 한 시민이 치매극복주간행사 걷기 첼린지에 참여하여 받은 상품권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행복걷기 ‘걷쥬’앱이 호응을 얻고 있다.

당진시에 거주하는 서 씨(채운동)는 친구로부터 추천을 받아 ‘걷쥬’ 앱을 핸드폰에 설치했다. 그리고 7일 7만보 걷기 첼린지와 치매극복주간행사에 참여하여 각각 750p와 5천원 CU모바일 상품권을 수령할 수 있었다.

서 씨는 “친구가 매일 1만보 걷기를 실천하고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해서 기분좋게 커피를 사주더라. 설명을 듣고 나도 당장 설치하고 집으로 돌아와 부모님께도 권유하고 함께 걷기를 실천했는데 포인트도 받고 상품권도 받으니까 기분이 정말 좋다”면서 “건강도 얻고 돈도 버니까 시민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면 좋겠다.”고 권면했다.

걷쥬 포인트는 최소 3000포인트를 적립하여 CU, 이다야커피, 현대오일뱅크, GS25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오는 10월 11일 비만 예방의 날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저하된 신체활동을 독려코자 10월 한 달간 보물찾기, 걷기 챌린지 등 다양한 비대면 캠페인을 전개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10월 4일부터 24일까지 남산 건강공원 등 걷기 좋은 길 7곳에서 보물찾기를 운영할 예정이며, 숨겨진 보물 카드를 찾아서 인증 사진을 찍어 당진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카카오톡 채널로 전송하면 기프티콘과 보건소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보물을 찾지 못하더라도 같은 기간 동안 당진시 걷기 좋은 길 5곳에서 10만 보 걷기를 달성한 시민을 대상으로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한편 보건소는 근무와 학업으로 인해 보건사업 수혜의 사각지대에 있던 직장인과 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보물찾기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사전 신청 기간은 10월 8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외출이 제한되면서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있다”며 “보물찾기라는 놀이와 걷기 운동을 접목해 즐겁게 움직일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행사에 시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