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중, 고교입시설명회 및 진로진학 소통마당 열어

▲ 15일 열린 고입설명회 모습

대산중학교(교장 김기웅)는 지난 15일 다목적실과 진로활동실에서 3학년 47명을 대상으로 ‘22학년도 관내 고등학교 입시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서산시 관내 8개 고등학교 중 6개 고등학교(대산고, 부석고, 서령고, 서산공고, 서일고, 서산중앙고)가 4교시에서 7교시까지 1~2개교 참가해,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내년 입학전형과 다양한 진로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고입 전형의 이해와 희망 고등학교 진학 정보 탐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위한 학과를 찾은 후 관련 대학 학과 진학에 도움이 되는 고등학교의 정보를 탐색했다.

4시간 동안 진행된 입시설명회에서 고등학교의 입학홍보 담당교사들은 자기 학교만의 특색 있고 다양한 교육과 진학 시 어떤 이점이 있는지 등을 홍보했다.

또한, 학생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각자의 적성과 장점에 맞춰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학교별로 방문하지 않고도 한 자리에서 관내 고등학교들의 고입전형과 특색을 알게 되어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입학홍보 담당교사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에서 자신의 꿈과 적성을 고려해 미래 역량을 키워주는 학교를 선택하기 바란다”며 “학생들이 꿈을 어떻게 키워나갈 수 있을지 충분히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루 앞선 14일 저녁 진로 활동실에서 ‘2021년도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을 개최했다. 

‘고입, 대입 전형의 이해와 자녀 진로교육 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참석해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진로교육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청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은 학교 현장에서 오랫동안 진로진학 지도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강사와 함께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위한 행사이다.

교육지원단 김래홍 강사(신평고 교사)는 고등학교 입학전형 일정과 변경사항, 고등학교 입학전형 시기와 유형별 안내, 일반고와 특성화고의 내신 성적 산출방법 등 2022학년도 고입진학 관련 내용으로 강연했다.

전문가의 강의로 고입과 대입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한 참석자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자녀의 진로진학에 관한 다양한 고민을 해소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소통마당에 참석한 학부모 김 모 씨는 “학부모들에게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진로진학을 위한 방향을 제시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기웅 교장은 “코로나19로 여전히 불안한 시기지만, 진로진학소통마당이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진로진학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학생들의 성장 잠재력과 가능성을 찾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14일 열린 진로소통마당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