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진 고대초, 부교육감과 학생, 교사 원탁토론 가져

-스마트폰 사용! 현장의 소리를 듣다-

 

당진 고대초등학교(교장 김용재)에 7일 전진석 부교육감(충청남도교육청)이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 내 스마트폰 사용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본교에 방문하였다.

이날 부교육감은 충청남도교육청 장학사와 함께 방문하여 학교를 순회하며 학교의 전반적인 모습을 살펴보았고, 전교학생회장, 생활 지도교사와 만남의 시간을 마련하여

실생활에서 쉽게 노출되는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의 이용 방법과 규칙 등 올바른 학교생활을 위해 지켜야 할 점에 대한 의견공유와 아울러 실질적인 학생들 사이의 갈등 해결과 관계 회복 방법, 스마트폰 사용 관련 예절을 포함한 학교 규칙 등에 대한 이야기를 경청하였다.

전진석 부교육감은 “학교에서의 생활지도의 어려움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생활규정 개정안, 수업 역량 신장을 위한 연수 지원 등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에 앞으로도 귀 기울여 이를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당진 고대초, 「현명한 사춘기 준비」를 위한 소원성취 프로젝트 수업

-성격유형검사(MBTI), 어디까지 해봤니?-

 

고대초등학교(교장 김용재)는 지난 8월 30일부터 진로교육주간과 연계한 「어린이&청소년 성격유형검사(MBTI) 연계 수업」을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 수업은 당진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소원성취 프로젝트」에 공모하여 선정된 ‘현명한 사춘기 준비’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서미정 심리상담센터의 서미정 센터장을 위촉하여 학년별 2시간씩 총 6시간으로 운영하였다.

수업 진행에 앞서 학생들은 최근 유행하는 MBTI 유형을 알아보는 어린이&청소년 성격유형 검사(CATi)를 실시하여, 해당 결과를 바탕으로 실제 삶에서의 교우관계, 생활태도, 학습태도 등과 연결하여,

다양한 성격유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였고, ‘1박 2일 여행 계획 세우기’라는 간단한 체험을 통해 성격유형별 문제해결 방식과 대처 방식이 다름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용재 교장은 “과학적인 자기이해 도구를 통한 이번 수업의 학생들에게 사춘기를 현명하게 준비하고 극복하는 하나의 큰 에너지가 되었으면 하다.”라고 밝혔다.

 

======================================================

 

당진 고대초, 고대 라온아동센터 방문

-‘마을과 함께, 학교와 함께’ 더불어 크는 아이들-

 

고대초등학교(교장 김용재)는 고대면에 있는 충남형 온종일(마을방과후) 돌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와 마을이 협력해 마을교육자치를 활발하게 하고 있는 라온아동센터에 방문하여 간식을 전달하며 학생들의 교육활동과 행복을 위한 나눔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라온아동센터 방문을 통해 하교 이후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는 라온아동센터장과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돌봄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라온은 ‘즐겁다’라는 의미의 순우리말이며 고대 라온아동센터는 고대면의 취약계층,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을 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온종일 돌봄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라온아동센터는 학기 중 방과후에는 ▲업사이클(생활폐기물 재활용, 커피박 화분) ▲아이클레이로 만들기 ▲생태 환경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방학 중에는 ▲삼선산수목원 ▲왜목마을 ▲삽교호 함상공원에 ▲태안 안면도 쥬라기 공원 ▲만리포해수욕장 등의 체험학습을 통해 문화적 혜택을 누리지 못한 아이들에게 당진 지역과 인근지역의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용재 교장은 “학교 밖, 마을에서 지역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학습을 해주시는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학교와 연계해서 행복한 아이들 교육을 위해 함께 힘씁시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당진 고대초, 찾아오는 요리 체험학습

-4색 경단이 꿀맛이에요-

 

고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용재)에서는 7일 찾아오는 요리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보름달처럼 행복이 가득 찬 한가위를 보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경단 만들기’를 하였다.

말랑말랑 찹쌀 반죽에 팥앙금으로 속을 채우고 콩, 검정깨, 쑥, 빵가루로 옷을 입혀서 맛 좋은 4색 경단을 만들었는데 완성된 경단을 보고 열매반 김◯◯은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떡이에요”라며 외쳤고, 새싹반 최◯◯은 활짝 웃으며 “우리 가족은 4명인데 다 같이 나누어 먹을 거예요”라고 체험소감을 밝혔다.

김용재 원장은 “우리의 전통 명절에 대해 알아보고 요리하는 경험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유아들의 가슴에 전통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자라났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당진교육지원청, 추석명절 맞이 환경정화 청렴 봉사활동 실시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숙)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7일 청렴한 교육문화 확산과 깨끗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당진교육지원청 직원 및 청렴동아리 회원들이 함께 환경정화 청렴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당진교육지원청 청사에서 시작하여 수변공원 일대까지의 산책로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 수거를 통해 시민들에게 깨끗한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환경정화 활동과 병행하여 청렴 캠페인을 전개해 지역사회에 당진교육청의 청렴의지를 전파하였다.

김희숙 교육장은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청렴한 교육문화가 확고히 서는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당진교육지원청 전 직원 모두가 쾌적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서달라.”라고 당부했다.

 

======================================================

 

당진정보고등학교. 배드민턴부 단체전 준우승, 개인전 우승 쾌거

 

당진정보고등학교(교장 이광희) 배드민턴부가 8월 31일부터 9월 5일까지 경상남도 밀양시배드민턴경기장에서 개최된 2022 한국중고배드민턴연맹 회장기 전국학생선수권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당진정보고 배드민턴부 단체전에서 1회전에서 직전대회 우승팀인 전주생명과학고, 2회전에 진광고, 3회전에 서울체고를 상대로 승리하고, 준결승전에서는 천안월봉고를 3대 1로 물리치면서 대망의 결승전에 올랐으나 김천생명과학고에 아쉽게 패하면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학년별로 진행된 개인전에서는 강력한 라이벌들을 차례로 물리치면서 남고부 2학년 단식에서 1위(박범수), 남고부 1학년 복식에서 1위(홍지호/정재훈)를 차지하며 각각 첫 우승 타이틀을 거두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언환 지도교사는 “올해 출전한 5번의 대회에서 모두 입상을 하면서 예상했던 목표를 훨씬 뛰어넘는 성과를 보여준 선수들이 너무 대견스럽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광희 교장은 “이번 대회에서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과 선수지도에 힘써주신 지도교사 및 운동부 지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종목에서 학생들이 최고의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당진 고대초, 「현명한 사춘기 준비」를 위한 소원성취 프로젝트 수업

▲ 당진 고대초, 고대 라온아동센터 방문

▲ 당진 고대초, 찾아오는 요리 체험학습

▲ 당진교육지원청, 추석명절 맞이 환경정화 청렴 봉사활동 실시

▲ 당진정보고등학교. 배드민턴부 단체전 준우승, 개인전 우승 쾌거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