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미초, 2023 창의과학교육주간 운영하며 과학적 소양 함양

서산 해미초등학교(교장 김경호)는 지난 17일(월)부터 19일(수)까지 3일간 본교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창의과학교육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아 일상생활의 문제를 과학적·창의적으로 탐구하는 능력을 키우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 증진 및 과학적 소양 함양시키고자 마련됐다.

학년별 수준에 맞춰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 과학(1~2학년), 마음껏 상상하는 창의 과학(3~4학년), 환경과 함께하는 에코 과학(5~6학년)이라는 대 주제를 중심으로 세부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됐다.

공동활동 영역에서는 ‘창의과학’ 사행시 짓기, ‘내가 미래 과학자라면?’ 주제로 글쓰기, 관찰력 테스트 문제 풀기, 과학 상식 OX퀴즈가 교내 곳곳의 부스에서 상시 운영되었다.

또한 각 반 교실에서는 학년 군에 맞춰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고 진로교육과 연계한 창의과학 활동이 펼쳐졌으며 특히 VR 진로체험은 재학생들의 호응도가 가장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김O나 학생은 “과학 활동이라고 해서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이 막연히 들었었는데 정말 재밌는 활동이 많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과학에 흥미가 생겼고 과학자라는 직업도 궁금해졌다.”고 말했다.

현장을 둘러보던 김경호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제작 활동을 해보며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고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창의과학주간을 준비했다”며 “담당 교사와 담임선생님들이 열심히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준비한 덕에 재밌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같아 흐뭇하다. 앞으로도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