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추천맛집] 코끼리 바위와 몽돌해변으로 유명해진 서산 황금산 여행, 전통음식점 ‘한울가마솥해장국’을 맛보다

 

충남 서산으로 여행을 계획한다면 대산읍 독곶리에 펼쳐진 황금산을 꼭 들러보아야 한다.

이곳은 코끼리 바위와 몽돌해변으로 유명해진 곳으로 서울에서 약 110킬로미터 정도의 비교적 가까운 거리다. 주차장에서 황금산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갈림길이 나오는데 왼쪽으로 가면 바다를 보면서 황금산 정상까지 가파르게 오르는 길이 이어진다.

오른쪽은 비교적 평탄한 길을 따라 코끼리 바위까지 갈 수 있는 길으며 어디로 가든 멀지 않은 길이다. 정상으로 바로 가서 임경업장군을 모신 황금산사와 돌무더기탑을 보고 진행방향으로 내려와 코기리 바위로 가는 정상코스도 좋다.

코끼리 바위방향으로 가면 갈림길에서 정상으로 갔다가 다시 내려와서 코끼리 바위로 가야한다. 몽돌해변만 가려면 정상으로 갈 필요가 없지만 정상을 봐야겠다 싶으면 왼쪽 길로 바로 이르는 것이 좋다.

코끼리바위와 몽돌해변으로도 충분히 아름답고 볼만하지만 바다가 새긴 바위들이 봉긋 솟기도 하고 가파른 해안을 만들기도 하며 바닷물이 들면 바다에 들었다가 물이 빠지면 걸음을 허락하는 명소 중의 명소가 황금산 몽돌해변이다.

편안하게 즐기며 걸어도 2시간이면 충분하고 이리저리 둘러보고 걸어도 3킬로미터 정도면 충분하다.

한편, 충남 서산은 무엇보다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하다. 여름철에 여행을 한다면 한국인에게 가장 토속적인 음식이 가장 맛있다. 전통이 있는 음식은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고 개운한 맛을 낸다.

특히 여름철에 입맛이 없을 때 시원한 국수가 땡기는 데 충남 서산시 대산읍에서는 한울가마솥해장국(독곶리141-1, 버스종점사거리, 041-664-5600)이 맛있다고 입소문이 나있다.

주민들 사이에서 소문난 이 가게는 계절메뉴로 콩국수ㆍ비빔국수ㆍ열무국수를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이 집의 메인메뉴는 돼지국밥ㆍ선지해장국이다. 특히 김치가 매우 맛있다는 칭찬이 자자하며 사골곰탕ㆍ육계장ㆍ사골떡만두국ㆍ소곱창전골ㆍ수육ㆍ양볶음 메뉴가 있고 김치ㆍ깍두기를 비롯해 전 메뉴가 포장가능하다.

이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홍복순 대표는 “한울가마솥해장국은 2013년 6월 7일 오픈하여 현재까지 청결함, 친절함, 정직함을 고객에 대한 약속으로 경영합니다. 현재 성업 중이며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2022년 한울에이치푸드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한울가마솥해장국과 에이치푸드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연구하고 개발하여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홍 대표가 새롭게 선보인 ‘한울에이치푸드’는 김치, 해장국 포장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 배추겉절이, 배추포기김치, 쌈배추백김치, 해장국깍두기 등을 잘 만들어 손님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기획취재팀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