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가족센터, 8일부터 6주간 이원면서 지역 아동 17명 대상 방송댄스 교육

지난 8일 이원면 다함께 돌봄센터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방송댄스’ 프로그램 운영 모습.

태안군이 지역 아동들의 사회성 발달을 위해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군은 9월 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주 1회씩 총 6회에 걸쳐 이원면 다함께 돌봄센터에서 이원면 거주 초등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송댄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3년 공동육아나눔터 상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태안군가족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 간 친밀도를 높이고 주민 간 공동체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난 5~6월 안면읍에서 지역 아동 17명의 참여 속에 ‘찾아가는 어린이 발레’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군은 자녀돌봄 품앗이 참여 가정과 맞벌이 가정, 한부모 및 다문화 가정 등을 중심으로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8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전문 강사가 현장을 찾아 방송 댄스 기본기와 케이팝 댄스 등을 강의한다.

군은 이번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원거리 주민들에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들 간 소통과 교류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의 미래를 이끌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며 “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선별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가족센터는 올해 태안읍 공동육아나눔터에서 관내 거주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그림책 요리 놀이터’와 ‘언플러그드 코딩’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지역 공동체 활동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