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까지 보령시 고향사랑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진행

시청사

보령시는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으로 조성되는 기금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기부금 활용 방안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참여·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이다.

참여는 보령시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응모 방법은 기금사업 아이디어 제안서와 필요한 서류를 전자우편이나 보령시 대외협력과 교류협력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창의성, 공공성, 지역성, 능률성 등 평가 항목 서면 심사와 아이디어 선호도 조사를 통해 오는 11월 말 기금사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상 1명에게는 30만 원, 장려상 1명에게는 1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보령시 대외협력과 교류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선규 미래전략국장은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고 보령시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고향사랑기금사업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길 바란다”라며 “보령시 고향사랑기부제 운영과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