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발생·암모니아 누출 가정해 태안군청 등과 협업체계 점검

▲ 한국서부발전은 25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박형덕 사장 주재로 태안군청, 태안소방서, 서산의료원 등과 ‘2023년 재난 대비 상시훈련’을 진행했다.

서부발전, 지역 기관과 재난 대비 훈련 실시

- 지진 발생·암모니아 누출 가정해 태안군청 등과 협업체계 점검 -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태안군 등 지역 기관과 복합재난에 대비한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서부발전은 10월 25일(수) 충남 태안 본사에서 박형덕 사장 주재로 태안군청, 태안소방서, 서산의료원 등과 ‘2023년 재난 대비 상시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지진으로 보일러 설비 가설 비계가 무너지고 유해화학물질이 누출된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했다.

서부발전은 본사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태안발전본부를 화상으로 연결해 초기대응, 보고·전파,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 수습·복구 등 현장 조치 행동 매뉴얼에 따른 대응 시스템을 점검하고 기관 간 협업체계가 유기적으로 작동되는지 점검했다.

서부발전은 훈련에 앞서 재난 대응체계 작동성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 계획과 시나리오 자문을 받았다.

회사는 이번 훈련이 참여기관의 지원 여력을 점검하고 전문가의 강평을 통해 보완점을 찾는 유익한 계기였다고 평가했다.

박형덕 사장은 “자체 초동대응 능력 확보, 유관 기관과의 협업 기능 점검, 지역주민 대피 지원방안 마련 등은 훈련의 성과였다”며 “평소 재난 대응훈련을 통해 작동체계를 점검하고 보완해 재난이 발생하면 빈틈없이 대응해달라”고 말했다.


▲ 한국서부발전은 25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박형덕 사장 주재로 태안군청, 태안소방서, 서산의료원 등과 ‘2023년 재난 대비 상시훈련’을 진행했다. 사진은 본사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태안발전본부를 화상으로 연결해 대응 시스템을 점검하는 모습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