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중, 내 꿈에 더 가깝게 접근하는 진로탐색주간 운영

대산중학교(교장 백정현)는 1월 2일부터 5일까지 1, 2학년은 꿈 끼 탐색 주간으로, 3학년은 진로연계 학기 주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왔다.

첫 날인 2일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이 학교 55회 졸업생인 김태훈 씨(고려대학교 메카트로닉스 박사과정)를 초청, 로봇 공학의 이해와 진로 설정에 대한 강연 및 질의응답으로 학생들의 진로 탐색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다음 날인 3일에 마련된 ‘직업인과의 대화’의 시간은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 소년 담당 이희동 검사와의 만남으로 학교폭력을 비롯한 범죄 예방 교육 특강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질의응답 시간에 다양한 질문을 하여 법에 대한 궁금증과 법 관련 직업 세계를 알아보는 시간을 보냈다.

이어 학생들은 뮤지컬 공연 ‘초콜릿 캔디’를 관람하고, 공연 전반에 관련한 직업과 연기자가 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학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나가는 ‘배우와의 대화’의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이00학생은 “다양한 직업을 가진 어른들과 진솔한 만남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특히 우리학교 선배님이 멋진 일을 하고 계셔서 자랑스럽고 이번 여러 만남의 기회를 통하여 나도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연미 교감은 “학생들이 진로와 직업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 강연자로 나선 분들이 인생 선배로서 직업에 대한 신념과 바른 생각, 긍정적인 마인드를 전해 주어 감사하다.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학생들에게 그대로 전해져 다양한 진로의 세계를 탐색해 보고, 고민하고 마침내 꿈을 이루어가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