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탐방] 연예들이 많이 한다고 해 화제가 된 ‘SNPE’ 운동, ‘바디로운 바른자세 척추운동센터’ 충남 서산에 최초로 문 열어

▲ 이아현ㆍ이소현 자매, 바디로운 바른자세 척추운동센터를 개업해서 공동원장으로 당차게 시작했다.

목·허리 디스크와 척추측만증, 목과 어깨 통증, 요통, 학습 장애, 두통, 소화 불량, 만성 피로 등 원인을 알 수 없는 질병으로 고통을 겪는 현대인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질병을 유발하는 요인들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원인 중의 하나는 바르지 못한 자세에서 시작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수술법이나 추나요법, 물리치료 등 많은 방법이 있지만 자세 교정을 위한 신개념 자연 치유 운동법(New Paradigm Exercise Therapy)을 통해 비뚤어진 척추를 바로잡고, 수술 없이도 척추 관련 질병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제시되어 수술 등의 치료법을 꺼리는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최근 연예인들과 유명인들이 많이 한다고 화제가 된 ‘SNPE’는 통증을 느끼는 본인 자신의 의지 본래의 자세를 회복하는 운동을 통하여 비뚤어진 척추를 바로잡고 통증을 없애는 새로운 개념의 운동 치료이다.

SNPE는 ‘SNPE 체형 교정 벨트’와 ‘SNPE 척추 운동 도구’를 활용한 바른 자세 운동으로 요가, 필라테스, 피트니스, 카이로프랙틱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통증을 해소하고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시킨 신개념 자연 치유 운동 테라피(New Paradigm Exercise Therapy)로 남녀 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한 범국민적인 운동으로 발전하고 있다.

한편, 충남 서산에서도 이 운동을 최초로 전파하고 있는 이아현ㆍ이소현 자매를 만나보았다. 이 자매는 서산 동문동 한라비발디 정문 사거리(고운로275-2, 5층)에서 <바디로운 바른자세 척추운동센터>를 개업해서 공동원장으로 당차게 시작했다.(예약/상담 010-9431-2664, 인스타그램 ‘boydroun_snpe’ 카카오톡 ‘바디로운_서산’)

다음은 취재팀의 질문에 대한 두 원장의 답변을 정리한 것이다.

# ‘바디로운’은 어떤 운동 센터인가요

= ‘서산 바디로운’은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을 운영하고 있는 센터입니다. 현재는 SNPE만 운영되고 있지만, 추후 얼굴교정(비대칭, 축소)과 가동성운동 등 다양한 수업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이 많이 생소한 분들이 계실 텐데 어떤 운동인지 소개해 주시겠어요

= 아직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SNPE 운동은 치아교정의 원리로 만들어진 운동입니다. 치아를 교정할 때 생각해 보면 외력(스프링, 철사)을 이용해 부정렬의 치아를 바르게 교정하죠, SNPE는 이런 교정 방법을 몸에 적용했습니다.

SNPE의 골반밴드(탄력성), 바른자세 벨트(비탄력성), 딱딱한 SNPE의 척추운동 도구를 이용해서 변위된 부위를 눌러주고 굳어진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하고, 벨트 운동으로 근력도 함께 강화하며 바른 체형으로 회복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에서 SNPE는 무슨 의미인가요

= Self Natural Posture Exercise 라는 의미로, 자기 스스로(Self) 하는 인간 본연의 자세(Natural Posture)를 회복하는 운동(Exercise)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기존의 운동이나 증세를 해결하는 방법들은 타인에게 의존했던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은 증세를 느끼는 당사자가 자신의 노력으로 본래의 자세를 회복하고, 비뚤어진 자세와 척추를 바로잡는 셀프 운동법입니다. 때문에 SNPE 도구만 가지고 계시면 집에서도 스스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바디로운 바른자세 척추운동 센터는 어떤 사람들이 운동하면 좋은가요

= SNPE는 현대인들이라면 다하시면 좋은 운동입니다. 또 누구나 다 하실 수 있는 운동입니다. 체형관리(교정)을 원하는 분, 어깨통증 목, 허리, 골반 통증 등 통증에서 벗어나고 싶으신 분, 휜다리 교정, 다이어트가 필요한 분, 여성스러운 라인을 만들고 싶으신 분, 산전ㆍ산후 관리가 필요한 분, 키 성장, 성장기 어린이 또는 학생들 등에게 추천드립니다.

통증 없이 아름다운 몸을 만들기 좋습니다. 아프고 무거웠던 몸에서 가볍고 아름다운 몸으로 회복하세요.

# SNPE가 처음인데 괜찮나요

= 네 괜찮습니다. 바디로운 바른자세 척추운동센터에서는 각 수업 마다 단계별로 나눠두었습니다. 입문자 분들은 기초수업 먼저 수강하시면서 천천히 익히며 따라오시면 되고, 소그룹이다 보니 한 분 한 분 봐드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도 잘 따라오실 수 있게 티칭해 드립니다.

# 도구는 따로 준비 해야하나요

= 아니요, 운동을 하기 위한 모든 도구는 센터에 준비되어있습니다. 편한 운동복과 양말만 챙겨서 편하게 오세요.

​# 마지막 질문으로, 통증 있는 분도 효과가 있나요

= 몇 년 전 저 또한 통증 가득한 몸이었습니다. 입시미술과, 오랜 박사 생활까지 목ㆍ어깨 통증으로 인해 도수치료, 추나치료, 마사지, 다양한 운동과 치료, 마사지를 해봤고, 병원도 다녀가며 통증을 없애기 위해 수 천 만원씩 쓰며 고생해봤습니다. 그래서 몸이 아플 때의 고통과 불편감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치료와 마사지 운동은 도움이 되었지만,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은 저에게 최고의 운동이었습니다.

마사지나 도수치료, 다른 운동들은 내가 지금 당장 통증 때문에 불편하지만 미리예약을 하고 다음날 받아야 한다는 점, 지금 당장 관리 할 수 없다는 점과 효과가 오래가지 못하는 점(바르지 못한 체형과 습관으로 인해 통증이 금세 찾아옴)이 너무 불편했지만, SNPE는 도구만 있으면 그 자리에서 즉시 스스로 통증을 관리 할 수 있었고 틀어진 체형들도 SNPE는 벨트 운동으로 바르게 맞춰가니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은 물론 자세도 예쁘게 변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SNPE를 접하고 1회만으로 아니, 20분 만으로 지끈거렸던 두통이 사라지는 놀라운 경험을 하며 통증을 잡는 데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SNPE 운동을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과 나누고 싶어 강사가 되었습니다. 통증 없이 편안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어 드릴 수 있는, 회원의 몸을 변화 시킬 수 있는 강사가 되고 싶습니다.

진행/ 콘티비충남방송 이송희 보도국장

취재/ 서산공동취재팀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