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여는 미래, 만세보령 OK보령’비전 아래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마련

2024년 주요업무보고 사

보령시가 올해 첫 업무보고회를 열어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 새해 각오를 다졌다.

시는 12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본청 및 직속기관 실과장, 읍면동장 등이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올 한해의 시정 여건 및 전략, 운영 방향을 정립하고 역점으로 추진해 나갈 과제를 공유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 2024 정부예산 5,013억 원 확보, 보령시립도서관 개관, 원산도 대명소노리조트 기공식 개최, 제1호 수소충전소 운영 시작, 대천~죽정동 간 봉재터널 개통, 박지성 보령축구트레이닝센터 개장, 제29회 충남 장애인 체육대회 성공개최, 대한민국 지역경제(투자유치부문) 전국 최고점‘1위’수상, 웅천천 국가하천 승격 등의 성과를 이루어냈다고 평가했다.

올해는 함께 여는 미래, 만세보령 OK보령 비전 아래 글로벌 해양레저 도시 건설, 탄소중립 에너지 그린도시 전환, 시민 만족 보령형 포용도시 완성의 3대 목표를 설정했다.

주요 핵심사업은 오섬아일랜즈, 에너지 신산업 육성 및 미래형 모빌리티 시험인증 기반 구축,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 확충 등으로 보령발전을 견인할 핵심 전략사업의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민선8기 3년 차에 들어선 시기인 만큼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돼야 할 것”이라며“모든 공직자가 청룡의 해를 맞아 보령발전의 여의주를 물고 힘차게 비상하여, 시민 행복을 추구하는 데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