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부춘동주민자치회, 1월 정기회의 개최

부춘동주민자치회(회장 최송산)가 새해 첫 번째 정기회의로 22일 오후 5시 서부농협 하나로마트 2층 부춘동주민자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1월 8일자로 부임한 한만성 동장의 새해 인사에 이어 김명하 부회장의 개회선언, 국민의례, 참석자 소개, 회장의 간단한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한만성 동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해뜨는 서산의 행정 1번지 부춘동장에 부임하게 된 것은 저 개인에게는 무한한 영광이면서도 무거운 사명감을 느끼며 역대 동장님들의 업적을 계승하고 부춘동의 당면 사항을 주민자치회와 소통하며 선진 부춘동의 위상 제고에 진력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최송산 회장은 “작년 1월 낯선 위원님들과 열정 하나로 주민자치 사업을 진행해 왔는데 위원님들과 주민지원팀의 적극적인 협조를 원동력으로 우수단체에 선정되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며 지난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새해에도 동네 구석구석을 살피며 변화시키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일하자"며 신년인사를 대신했다.

이어 2023년 운영현황 보고의 건, 2024년 주민제안사업의 건에 대하여 질의 토론을 거쳐 원안대로 의결됐으며, 분과별 제안사업은 다음과 같다. ▷총무분과(분과장 김막녀) o반딧불이 생태환경 o함께해요 펫티켓! ▷지역사회진흥분과(분과장 양숙현) o부춘산 야생화 단지 정비사업 o세대공감 어우렁 더우렁 ▷교육문화분과(분과장 최미향) o까르르 자연놀이 o관내 3개교 역사 문화 탐방 시티투어 등이다.

또 분과별 위원회 재 구성의 건이 상정돼 의결됐으며, 2024년 새해 시민과 대화, 건축 관련 농지전용 업무체계 일원화, 개별공시지가 모바일 알림서비스 및 소통마당, 1월 문화.교육 프로그램 개최, 2024년 서산사랑 상품권,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대상자 모집, 2024년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에 관련된 사항을 임선화 팀장이 일목요연하게 브리핑 하며 위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마지막으로 위원들은 주민들을 위하여 새해에도 역동성 있게 일할 것을 다짐하며 윤금순 부회장의 폐회선언으로 정기회의를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