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2024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공개의 날 운영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2024년 2월 13일 ~ 2월 14일 09:30 ~ 16:30 대기초등학교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이 공개의 날 행사는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주간(2월 19일 ~ 2월 23일)에 앞서 혁신학교 10년차인 대기초등학교의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우수사례를 참관하고, 태안 각급 학교와 함께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다양한 의견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자 운영됐다.

2월 13일에는 마음열기, 학교 철학, 비전 세우기, 학교자율특색 교육과정 나누기, 학부모와의 만남 순으로 운영하고, 2월 14일에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되돌아 보기,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내실화 방안 협의, 수업 나눔 운영 및 연간 계획 수립하기, 연간 학사일정 계획 수립하기, 세부 시간표 작성하기 순으로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시목초등학교 교사 한은주는 “이번에 참관한 대기초등학교의 교육과정 공개의 날은 매우 의미있고 생산적이었다. 교육과정을 함께 만들기 위한 노력과 열정이 곳곳에서 엿보였고, 이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어떻게 협력하여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 학교 관계자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 지역 사회 구성원들도 참여하여 교육과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고, 학교와 지역 사회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교육에 대한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윤여준 교육장은 “학생들은 직접 교육을 받는 주체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기초 교육과정 공개의 날은 학생들이 자신의 교육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