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혁신학교 전입교사 배움자리

태안교육지원청은 2024년 2월 14일(수) 09:30 ~ 12:30 대기초등학교에서 2024 혁신학교 전입교사 9명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실시했다. 태안은 총 5개교(대기초(10년차), 안면초(7년차), 화동초(5년차), 시목초(4년차), 모항초(1년차), 안면중(4년차))가 혁신학교를 운영 중이다.

이번 배움자리는 전입교사들에게 단순한 지식의 전달이 아니라, 교육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공감을 도모하자는 의도에서 출발했다. 교사들은 단순히 혁신학교의 현주소를 알아보는 것을 넘어서, 대화와 소통을 통해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태안 혁신학교는 민주적 협의문화 형성과 교수학습 중심의 학교 운영으로 학교 혁신 기반을 조성하고, 각 학교의 비전을 서로 배우고 나누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과 학교와 마을의 연계로 혁신 역량을 형성하고, 태안 학생의 핵심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배움 중심 수업과 과정 중심 평가로 학생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자 열심히 노력 중이다.

2024년 안면초등학교로 전입하는 천안서당초 오건은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대화와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서로 다른 배경과 경험을 가진 교사들의 소통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서로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서로의 관점을 존중하고 합의점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교육의 본질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태안교육지원청 윤여준 교육장은 “태안 혁신학교는 대화와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 적용하고자 노력하는 모범 사례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이 지속되어, 더욱 창의적이고 발전된 태안교육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