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클레이 동화 나라 등 6개 강좌 운영

서산시립대산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물

충남 서산시립대산도서관이 시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에게 독서를 통한 정서 함양과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서산시립대산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하는 클레이 동화나라 ▲생각 쑥쑥 그림책 놀이 ▲영어 놀이교실 ▲위대한 발명 속 과학체험 ▲‘문해력 향상’ 학부모 독서코칭 ▲그림책놀이지도사 2~3급 통합 과정 등으로 구성됐다.

6~7세의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클레이 동화나라’는 동화 구연 후 연계 활동으로 가족과 함께 클레이 놀이를 진행한다.

‘생각 쑥쑥 그림책 놀이’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표현력과 사고력을 키운다.

‘영어 놀이교실’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동화를 읽고 동요 부르기, 퀴즈 풀기 등으로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위대한 발명 속 과학체험’은 초등 5~6학년에게 세상을 바꾼 과학자를 알아보고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학부모 독서 코칭’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에게 독서와 글쓰기 지도 방법을 전수하며 ‘그림책놀이지도사 2~3급 통합 과정’은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지도 방법을 강의한다.

그림책놀이지도사 3급 취득자는 30시간 수업 이수 시 2급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서산시 유청 시립도서관장은 “새 학기를 맞아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또래 혹은 가족과 함께하는 다채롭고 흥미로운 책 읽기 활동이 아이들의 내면 성장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