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캠핑의 중심으로 발돋움’

왼쪽부터 이인항 더지디자인대표, 차영호 청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

청주시는 28일 인기 유튜버 슈파TV(더지디자인 대표 이인항)와 ‘클린캠핑 페스티벌’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2임시청사 청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차영호 문화체육관광국장, 이인항 더지디자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유튜버 슈파TV 주최·주관으로 진행되는 ‘클린캠핑 페스티벌’은 현도오토캠핑장에서 오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전국에서 캠핑카 100팀(약 400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약에 따라 시는 현도오토캠핑장 대관과 시티투어버스 등을 지원하고 슈파TV는 유튜브를 통해 청주 관광지를 홍보하고 지역주민과의 상생방안으로 캠핑장 주변 환경정비활동 및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경품추첨 등을 진행한다.

본 행사가 열리는 20일에는 유명 영화배우 박효준(유튜버 버거형)의 퀴즈 및 경품추첨을 비롯해 양혜승(청주시 홍보대사), 유수정(미스트롯3 출연) 등 인기가수 공연, 버스킹공연 그리고 참가자들의 장기자랑 등이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는 유튜브 채널 슈파TV를 통해 공개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28일부터 3월 8일까지 슈파TV의 공식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주최 측에서 오는 3월 15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간 주도의 캠핑 축제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향후 대규모 캠핑 축제로의 발전 가능성을 열어가겠다”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관광 산업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