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평생학습 정보 한눈에 볼 수 있는 책자 제공

홍성군, 2024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안내책자 발간

홍성군은 군민의 평생학습권 보장과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해‘2024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종합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안내 책자는 관내 홍성군평생학습관을 비롯한 27개 평생학습 기관들의 프로그램 및 기관정보를 한 권의 책자에 수록해 군민들이 보다 쉽게 평생학습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책자 발간은 매년 상·하반기 각 1,000부씩 연 2,000부 발간하고 있으며, 군민들이 많이 찾는 평생학습기관 및 읍·면에도 배부하여 쉽게 접할 수 있다.

군에서는 군민들의 늘어나는 평생학습 수요에 발맞춰 지난해 10월 홍성군평생학습관을 확장·이전 개관하여 휴게실, 북 카페, 강의실, 동아리실, 다목적 공연장, 음악 연습실 등의 시설을 갖추어 군민들이 언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한 올해 1월에는 신도시평생학습관을 확장·리모델링 후 개관하여 동아리실, 미디어실, 요리실습실, 휴게실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및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평생학습도시 홍성군에 걸맞게 군민들이 평생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새롭게 원도심과 신도시 평생학습관을 조성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