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석농협 감자․양파 공선회 대상으로 지난 3월 20일 진행

20일 부석농협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교육

충남 서산시가 20일 부석농협 대회의실에서 감자, 양파 공선회 회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GAP 인증 농가를 확대해 지역 농산물 안전성을 확보하고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는 농산물의 재배 환경과 과정, 수확 후 관리 과정에서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중금속 등의 위해요소를 제거해 국가에서 정한 허용 기준치 이하로 적절하게 관리하는 제도다.

시는 전문 교육기관인 ㈜이시도르 지속가능 연구소 김난영 대표를 통해 GAP 제도의 이해 및 실천요령, 인증절차, 위해요소 관리 등을 참석자들에게 안내했다.

또한 시는 이번 교육을 이수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토양, 용수, 잔류농약에 대한 안정성 검사를 실시해 6월 말까지 GAP 인증 획득을 지원할 방침이다.

서산시 김갑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속적인 GAP 인증 확대를 통한 지역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해 우수한 지역 농산물이 유통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GAP 인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경제적 부담으로 GAP 인증에 나서지 못하는 농가들을 위해 인증 교육 및 컨설팅, 안전성 검사 비용을 전액 지원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