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마다 교육과정 설명회로 북적여

새 학기가 시작되고 이맘 때 즈음이면 초중고 학교마다 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 총회가 열린다.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는 학교 전체의 학사일정과 교육과정을 학부모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이다.

이러한 소통의 시간을 통해 내 아이가 다니는 학교의 전체적인 운영계획 및 현황에 대하여 알게 되어 유용하다. 앞으로 내 아이가 다니게 될 학교의 교육과정 설명회를 미리 찾아가 들어보는 적극성을 보이는 학부모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대학 진학 등 진로방향을 적극적으로 찾게되는 고등학교 설명회는 더욱 관심이 쏠리게 마련이다.

이와 관련하여 서산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수종)도 지난 3월 20일 18시 30분부터 한마음관에서 2024학년도에 이뤄질 학교 교육활동 소개와 학부모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많은 학부모들이 관심을 표현했다.

이 학교는 학교 교육과 협력 및 화합을 중시하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전 학년의 학부모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행사에서는 2024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방향과 학생평가 및 유의 사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보호자 연수 자료, 보호자 진로 교육, 주요 입시 상황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교 활동 전반에 관해 안내했다.

이어 담임교사와의 상담시간을 진행해 자녀들의 진로와 학교생활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라포를 형성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보호자는 “내 아이가 다니는 학교가 어떤 방향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알 수 있어 좋았다”, “새로운 사회로 나아가야 하는 아이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한시름 덜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 다양한 소감을 남겼다.

이수종 교장은 “학교에 있는 모든 교직원은 학생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자녀가 올바른 학교생활을 함으로써 좋은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끝까지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한구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학교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함으로써 소통의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저희를 믿고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학교가 되어 학생이 최고의 인성과 학력을 갖출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