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개 기관 2,450명 대상 실시

홍성군, 아토피·천식 예방 '어린이 숲 체험교실' 운영

홍성군보건소는 미세먼지, 황사 등 환경성 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아토피·천식을 예방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어린이 숲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용봉산자연휴양림, 남산산림욕장, 홍예공원 등지에서 4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갓골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등학교 등 21개 기관 2,4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어린이 숲 체험교실은 오감으로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에서 놀이 위주의 산림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면역력 강화를 통한 아토피 극복, 정서 함양 등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년 홍성군청 산림녹지과와 연계하여 숲 해설 전문기관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2명의 숲 해설사와 함께 ▲애들아 나오너라~ 봄맞이가자 ▲엄마 아빠 손잡고 숲 놀이 ▲나뭇잎은 왜 다 다를까? ▲숲속 음악회 ▲열매야 풀씨야 어디로 가니? ▲아토피 관련 숲속 골든벨 등 연령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김정식 보건소장은 “이번 숲 체험교실을 통해 아토피 아동들이 자연이 주는 치유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건강 생활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알레르기 질환 프로그램 및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성군보건소는 아토피피부염 환아를 대상으로 보습제·워시 및 의료비 지원, 아토피 힐링 자조모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 등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