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병원 방문 시 혜택 없고 공무원만 VIP 대접

당진군이 건양대학교병원과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군은 지난 24일 건양대학교병원과 자매결연 협약식을 맺고 상호협력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서 주요내용으로는 건강도시 사업 공동수행, 주민 의료사업추진, 정기적 모임, 의료사업시 수혜자 원칙으로 한 경비제공 등을 골자로 한다.

그러나 협약내용을 보면 상호 공동 노력하기로만 했을뿐 건양대학교 병원이 이번 협약식을 통해 군민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는 방안이 명시돼 있지 않아 특정 대학병원과 군이 자매결연을 맺은 것에 대한 목적이 무엇인지 명확치 않다.


더욱이 주변에서는 건양대학교 병원이 공무원들의 건강검진이나 정밀검사 때 혜택을 주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군에 접근, 행정기관에서 자매결연을 빙자로 공무원들에게만 혜택을 누리게 하는 것이 아니냐는 부정적인 시각이다.


건양대학교병원 김용석 행정팀장도 실질적인 혜택에 대해 “일반 군민들이 병원을 찾을 경우 특별히 해줄 수 있는 것은 없지만 공무원들의 경우 예약에서 검진까지 고객만족센터에서 직접 관리, 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말해 이번 자매결연 협약식이 공무원들을 위한 잔치로 끝날 가능성이 크다.


공무원 사회 내부에서도 “공무원들만 대상으로 자매결연을 맺기엔 여론의 역풍을 맞을 수 있어 의료사업 추진 등을 삽입해 꿰맞춘 느낌이 든다”는 목소리다.

또한, 건양대학교병원에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도 정기검진 시 당진이나 인근 시, 군을 벗어나기 어렵고 결국 정밀검사나 응급사고 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는데 실효성이 얼마나 있겠느냐는 지적이다.


당진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건양대학교병원이 지역사회 의료 봉사를 위해 어떠한 활동을 펼칠지 관심이 주목되는 이유이다.

당진신문 차진영 기자 wldotkfkdgo@hanmail.net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