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제맛 바지락축제, 24일부터 당진에서



 



바닷가 봄 수산물로 유명한 바지락이 농림수산식품부 4월의 웰빙 수산물로 선정되었다.



이에 농식품부는 4월 한 달간 온라인 홍보와 병행하여 특별 할인판매 등 대대적인 소비촉진 홍보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당진군 송악면 한진포구 일원에서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각종 체험행사와 싱싱한 바지락을 맛볼 수 있는 한진 바지락축제가 개최된다.



바지락은 숙취해소에 좋은 메티오닌과 시스틴 등의 필수아미노산이 들어있어 술과 담배로 약해진 간 기능의 회복을 돕는다.



한진포구의 생동감과 어촌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한진 바지락 축제는  바지락캐기 체험과 바지락 빨리 까기 대회, 바지락을 활용한 음식 만들기 등과 풍물놀이, 지역민 노래자랑 등도 마련된다. 



특히, 한진포구지역 상가를 찾으면 바지락을 가미한 시원한 해물칼국수가 일품이며, 바지락 전 등도 맛볼 수 있다.



농식품부 홈페이지에서는 바지락의 영양과 요리 레시피 등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농식품부 밥상 지킴이’로 활동 중인 주부블로거들이 바지락을 재료로 각양각색의 요리를 선보이는 특별코너도 마련한다.



또한, 제철을 맞은 바지락의 실질적인 구매확대를 위해 수산단체와 협력하여 시중 판매가격 보다 약 20~40% 싸게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한국수산회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수산시장(www.fishsale.co.kr)에서는 한달 동안 바지락을 20% 할인 판매하고, 전국의 19개 바다마트 매장에서는 1일부터 7일까지 봉지바지락(180g, 2개)을 880원에 특별 판매한다.



-----------------------------------------------------------------------



 



 



LP가스 안전공급 위해 뭉쳤다.
2일 군가스안전공사가스판매업자, 자발적 참여 협약체결
안전관리 통한 군민 생명 및 재산보호 한 뜻



 



군과 가스안전공사, 가스판매업자가 모여 LP가스 안전관리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은 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당진군과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북부지사(지사장 임충빈), 충남LP가스당진군지회(지회장 오기환)와 지역의 LP가스공급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P가스 안전관리 체계개선을 위한 ‘LP가스 안전공급 자발적 참여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협약의 내용을 보면 가스공급자가 LP가스 안전공급으로 가스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서민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가스 공급자와 관계 기관이 상호 협력해 가스안전관리 문화를 정착하고자 LP가스 안전공급을 위한 기술적·행정적 지원을 약속하는 등 38개 항목이 담겨 있다.



 이에 따라 가스안전공사는 공급자의 안전관리활동에 필요한 기술정보 제공, 공급자의 안전관리 시설투자를 위한 가스안전관리기금 융자 추천, 자발적 협약서 체결성과 평가 및 사후관리를 책임지게 된다.



 또, LP가스판매사업자는 부적합시설 개선 및 사용자에 대한 가스안전사용 홍보 등에 힘쓰고, 당진군은 공급자 의무사항 준수에 필요한 행정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현재 당진군 관내에는 연 1회 안전검사를 받아야 하는 취사용을 포함한 LP가스 사용업소가 1,151개소가 있다.



---------------------------------------------------------------------------



 



 오는 7일 보건 축제 연다.
 제37회 보건의 날 맞아 군민 초청 다양한 프로그램 선 보여
 건강체조교실 발표회와 체험관 운영 등 보건건강 중요성 고취



오는 7일 제37회 보건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건강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군에 따르면 오후 1시부터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기념식은 군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인식을 재조명하고, 농한기 동안 갈고 닦은 건강특화마을 주민들의 공연 한마당으로 펼쳐놓는다고 밝혔다.



 행사 내용을 보면 1부는 의식행사와 더불어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실시하고, 이어 2부 순서로 2009년도 건강행태개선 사업 마을프로그램인 건강특화마을의 농한기 체조교실 운영결과 발표회가 11개 마을에서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된다.



 특히, 이 자리는 이웃들의 ‘건강 100세마을 만들기’ 필사의 노력! 무한도전기를 살펴 볼 수 있고 전파의 기회까지 노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공연장 입구에서는 ‘군민 건강행태 체험관’을 운영해 구강검진, 금연상담, 체지방 측정 등 각종 보건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보건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끌어 올릴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만물이 약동하는 봄날에 건강을 위한 하루 나들이로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고 강력하게 권하며, 세부 내용과 일정은 군 홈페이지 및 지역정보지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http://www.dangjin.go.kr/main/)



----------------------------------------------------------------------------



 



청명 한식 연휴 산불예방 특별경계근무 돌입
 4~5일, 800여명 전 공무원 투입 산불감시



 



연중 가장 건조하고 강한 계절풍의 영향으로 산불 발생이 가장 빈번한 청명·한식날 전·후를 산불방지 특별 대응기간으로 정하고 전 행정력을 총동원 산불예방에 나섰다.



 군은 현행 산불 감시요원과 전문진화대 등과 아미산·자모산에 설치된 무인감시 카메라를 주·야간 가동하여 입체적인 산불감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오는 토·일요일인 4일과 5일을 전후로 성묘객과 상춘객의 입산이 집중되어 산불 발생이 가장 높을 것으로 보고 군 산하 768명의 전 공무원을 총 동원하여 12개 읍·면 254개 마을에 2명씩 책임 분담을 시켜 대대적인 감시활동을 펼친다.



 특히, 산불 발생시 초등진화를 위해 산불진화 헬기 2대를 임차 신속 대응조치하고, 산불진화용 차량 총 9대를 각 읍면에 전진 배치하여 24시간 대기태세에 들어갔다.



 한편, 군 관계자는 산불예방은 무엇보다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우선 되어야 한다며, 오는 5월 15일까지 산행을 할 때에는 라이터 등 인화물질 휴대를 금지 하고, 산림과 인접한 지역에서는 불 놓는 행위를 일체 하지 않는 등 주민 모두가 산불조심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



 




 해나루쌀 홈쇼핑에서 대박행진
31일 TV홈쇼핑에서 주부들 시선 고정, 7300여만원 매출 올렸다



 어려운 경제 상황속에서 당진 해나루 쌀의 인기몰이가 날로 더해 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대도시 및 중소도시 등에 다각적인 채널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한 결과로 풀이되며, 그 성과가 하나 둘씩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31일 당진군은 TV홈쇼핑 방송에 해나루 쌀을 선보여 매출증대와 함께 해나루쌀 홍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고 밝혔다.



 이날 농수산홈쇼핑을 통해 방송된 해나루쌀은 10kg들이 2포를 1셑트로 구성해 판매한 결과 총 1,440셑트가 판매되어 7300만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해나루쌀 홍보강화를 위해 시식모델을 투입하여 해나루 쌀밥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연출함으로써 주부들의 시선을 고정시켜 매출증대와 해나루쌀 홍보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군은 내다봤다.



 또한 구매자중 총 12명을 추첨하여 접이식 자전거를 경품으로 제공 한 것도 요즘 같은 불경기에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판단했다.



 홈쇼핑 관계자는 “지역 농산물중 쌀의 판매실적이 이렇게 높게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며, 상품의 신뢰성을 이미 확보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난달 5일 1차 방송에서도 당진 해나루쌀은 도시소비자들의 호응 속에서 20kg들이 985포 5000여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이는 해나루쌀 브랜드의 인지도가 소비자 층에 폭 넓게 자리 잡았다고 판단되고 있으며,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해오는 수출 전략이 국내는 물론 대외적인 이미지 형성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 났다.



 군은 해나루쌀의 지속적인 홍보를 위해 상반기중 한번더 TV홈쇼핑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