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신청서 접수



 



  지역의 문화적 가치를 담은 우수 공예품 및 관광기념품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제39회 공예품 경진대회 및 제7회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5월 28일 개최되는 공모전 출품작은 공예품은 기업사랑과에서, 관광기념품은 관광과에서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응모 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보령시에 있는 개인이나 업체, 기관단체는 누구나 가능하며, 같은 작품으로 공예품 공모전과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동시에 출품할 수 없다.



 




  공예품의 경우 향토적 특성이 잘 표현되어 있고 실용적이고 상품화 가능한 작품으로 목.칠공예, 도자.초자공예, 금속.보석 공예, 섬유.피혁공예, 종이공예, 기타공예 등 6개 분야로 1인 1분야 1점으로 제한된다.



 




  또한 관광기념품은 지역의 문화적 특성을 지니면서 대중화가 가능한 관광상품으로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창의적 아이디어 개발상품이어야 하며 민예품, 공예품, 공산품, 가공식품(전통민속주, 한과류 등) 등 4개부문에 대해 응모 가능하다.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접수한 출품작에 대해서는 5월 28일 별도의 심사를 거쳐 입상자에 대한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입상작에 대하여는 도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되며 출전 품목 상품화 및 새로운 제품개발 생산지도 알선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관광과 관광진흥담당(930-3542) 기업사랑과 지역경제담당(930-33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