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조개 축제 5월 10일까지 먹거리장터 운영

 





 전국 미식가들의 뜨거운 관심아래 홍성군 남당항 새조개축제가 화려하게 시작됐다.






 17일 오후 2시부터 축제를 알리는 식전행사가 분위기를 띄우는 한편, 전국 각지에서 몸값 귀한 새조개를 맛보러 온 관광객들은 저마다 새조개 특유의 단백함과 쫄깃함에 탄성을 자아냈다.






 오후 3시 이종건 홍성군수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주민 및 관광객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새조개 축제의 개막식이 열려 남당항의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이종건 홍성군수는 ‘천수만 새조개는 타의추종을 불허할 만큼 맛과 영양이 뛰어나며 전국 수많은 식도락가들이 가장 선호하고 즐겨 찾는 귀한 음식’이라며, ‘준비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홍성의 명소를 방문하여 새조개를 맛을 200%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개막을 선포하는 불꽃이 서해의 하늘을 수놓았으며, 새조개 시식행사 및 인기가수의 축하콘서트가 이어져 축제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축제의 열기는 18일에도 이어졌다. 겨울바다를 배경으로 울리는 통기타소리와 색소폰 선율이 새조개의 풍미를 한층 높였으며, 추억의 7080 콘서트는 가족의 세대차이를 극복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되었다.






 관광객들은 예쁜 새조개를 얼굴에 그리고 새조개까기와 갯벌 조개잡이 등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가하는 한편, 새조개 아로마향 비누 만들기 및 새조개 목걸이 만들기 행사를 통해서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정성껏 만든 비누와 목걸이는 기념품으로 가지고 갈 수 있어 관광객들의 호응이 높았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오는 5월 10일까지 열리는 먹거리장터가 이틀간의 축제의 여운을 이을 예정이며, 관광객들의 즐겁게 새조개를 맛볼 수 있도록 1월 한 달 동안 매주 주말마다 조개잡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얼었던 시장, 나눔장터로 활기



 지난 16일 오후 1시 홍성천 복개주차장에서 열려



 





홍성군은 지속적인 물가상승 및 경제침체에도 불구하고 자원절약과 물품 나누기로 경제한파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6일(금) 오후 1시 홍성천 복개주차장에서 열린 나눔장터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고자 나눔장터를 찾은 주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홍성군이 주관하고 새마을운동 홍성군지회가 주최한 이번 나눔장터는 그동안 중고물품을 아껴 쓴다는 알뜰시장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유용하게 쓰일 물건을 서로 나눠 가정경제를 살리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홍성천 복개주차장에 펼쳐진 각 11개 읍 면의 부스에는 각 마을의 주민들이 가져온 의류, 신발, 인형, 완구, 교과서, 가전제품 등의 물품들이 진열되어 나눔장터를 찾은 주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동생의 인형을 사기위해 온 학생에서부터 평소 만만찮은 가격으로 인해 구입을 미뤄오던 가전제품을 구입하기위해 나온 주민들까지 장기간 경제침체로 인해 얼어있던 시장에 활기가 넘쳤다.






 군관계자는 “이번 나눔장터를 통해 나누고 다시 쓰는 절약문화를 확산하고 계층간 통합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절약의 미덕을 바탕으로 경제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전했다.






 설날대비 비상진료체계 가동



 





 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홍성군은 주민들이 즐겁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발생에 대비하여 비상진료를 추진한다.






 보건소(소장 임헌문)에 따르면 오는 1월 24일부터 27일(4일)까지 추석연휴기간동안 발생할 수 있는 응급환자 및 일반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보건기관 비상진료체제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하여 연휴기간 중 상시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고, 병원, 약국 등 관내 90개소의 진료기관은 지정된 날짜에 운영하여 주민들의 진료 및 의약품구입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응급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홍성군 홈페이지 (http://hongseong.go.kr)이나 홍성군보건소홈페이지 (http://health.hongseong.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응급의료정보센터(1339)를 이용하여 진료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가까운 병원이나, 약국을 찾을 수 있다.






 군관계자는 주민들의 즐겁고 편안한 명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연휴동안 탈 없이 건강하게 명절을 보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