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 투자유치, 지식산업(BT.R&D), 관광, 레저 등 관련분야 경력자




충남도는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의 유치홍보팀장, 전략산업팀장, 서비스산업팀장(전임계약직 가급)으로 근무할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3명)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번에 선발하는 투자유치 전문가는 투자유치분야에 실무적 지식과 이론을 갖춘자 중에서 외국기업 투자유치 실적이 있는 자 또는 리더십과 기획조정능력이 탁월한 자를 선발하여 황해권 발전을 위한 공동개발 및 지역발전의 모범사례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전문가를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유치홍보팀장의 주요업무는 외국인 투자유치 홍보 및 설명회 종합추진, 해외 Road Show 추진, 외국인 투자홍보관 운영 및 홍보자료 관리, 대외 IR 업무추진이며 전략산업팀장의 주요업무는 지식산업.바이오 소재산업 투자유치, BT.R&D부문 외국기업 투자유치, 연구개발센터 조성 및 투자유치 추진이고 서비스산업팀장의 주요업무는 서비스산업 투자유치, 국제 업무․다국적기업 본사유치 계획, 국제비즈니스센터 조성추진, 관광.스포츠.레저산업 투자유치 등이다.






응시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기타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아니한 자로서 지방전임계약직 가급 자격요건 중 어느 하나를 갖추고 있는 자이며 응시연령은 30세 이상 50세 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