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사이버향토지방문화원 개편 홍보를 위해 -

충청남도는「사이버향토지방문화원(cult21.or.kr)」홈페이지의 개편이 완료됨에 따른 홍보와 지역문화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 유도를 위하여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홈페이지 개편기념 퀴즈이벤트행사를 갖는다.

「사이버향토지방문화원」은 지역문화원이 보유한 향토문화·예술자료 등을 DB화하여 지역주민 및 네티즌에게 제공하고 17개 지역문화원이 지방문화 활동의 중심이 되도록 하기 위하여 구축한 홈페이지이다.

이번에 개편된 사이버향토지방문화원은 충남도 17개 지역문화원 각각의 지방색이 드러나는 배경 이미지로 친근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도내 지방 문화행사·축제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지역 문화소식, 문화강좌 등 최근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지역주민의 문화수준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였다.

아울러, 주민 상호간 의견교환과 유용한 정보 제공을 위한 커뮤니티 역할로 지역문화원이 거듭날 수 있도록 재구성하였다.

이러한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개편에 대한 홍보와 지역문화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개편기념 퀴즈이벤트를 개최한다.

▲참여방법은 오는 10월 27일까지, 충남넷(chungnam.net)·사이버향토지방문화원(cult21.or.kr)의 팝업 또는 배너를 통해「사이버향토지방문화원」에 접속하고, 띄워져 있는 퀴즈이벤트에 참여해서 사이버향토지방문화원 홈페이지와 관련된 내용의 문제를 풀면 된다.

▲시상은 ▷1등 1명에게는 5만원상당의 문화상품권을 ▷2등 2명에게는 2만원상당의 문화상품권을 ▷3등 50명에게 문화원관련 티셔츠를 제공하며 ▲당첨자 발표는 컴퓨터 추첨을 통해 오는 11월 1일 충남넷과 사이버향토지방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남도청 정보화담당관실(☎042-251-215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영호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