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도시 범 공주시민대책위원회 긴급기자회견

행정도시 범 공주시민대책위원회(공동대표 이충열·정만수, 이하 범대위)는 지역 시민사회단체, 공주시, 공주시의회와 공동으로 11월 30일 오전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세종시 원안추진’을 위해 상경투쟁 및 전국투어 등 전국국민운동을 총력을 다해 전개해 나갈 것을 선언했다.

 

 

 

 

범대위는 “꼭두각시인 정운찬 총리는 충청도민에게 사죄하라”, “부끄럽고 죄송하면 공약대로 이행하라”, “감언이설 사죄하고 원안추진 즉각 시행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정부의 세종시 수정추진 움직임에 강력 반발했다.

이충열 대표는 “정확한 수정안도 없이 나오는 정부의 무책임한 태도에 분노를 느낀다”며 “원안만이 가야 할 길이다. 다른 어떤 논의도 불필요하다”고 일축했다.

이어 정만수 대표는 “9부 2처 2청에 50만 시민이 살 수 있는 여건을 갖추겠다는 정부의 약속이 있었다. 국민을 우롱한 대통령의 말은 한마디도 믿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정부의 발표에 자유선진당 의원들이 집단사퇴서를 제출한 것과 관련, 공주시장의 사퇴의사를 묻는 질문에 이준원 시장은 “직을 버리느냐, 직에 있으면서 싸워 나가느냐, 어느 것이든 가장 효과적인 투쟁 방법을 찾아 실행하겠다”고 투쟁의 의지를 밝히며, “지역민의 발전만을 위해 국익을 저버리는 것을 원하지는 않는다. 공주시장으로써, 충청민으로써 몹시 자존심이 상했다”고 대통령의 담화를 강력 비판했다.

금강뉴스 정마리 기자

저작권자 © 충남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